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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안녕하세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강사 정윤정입니다.
등에 붙은 살을 어떻게 빼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무작정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면 몸 전반적인 지방연소는 가능하지만 등 부위의 탄력이나 집중적인 체형관리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오늘 배울 운동은 등 근육을 탄력적으로 만들어 주는 관리 운동입니다.

◆등 운동 /스트레칭①
① 팔꿈치와 손바닥을 바닥에 집어주고 몸이 길어진 상태에서 호흡을 마십니다.
② 내쉬는 호흡에 바닥을 살짝 눌러주며 상체를 올립니다.
▶ 마지막 갈비뼈는 붙어주시고 그 위로만 올려줍니다.
③ 다시 호흡을 마셔주고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허리에 커브가 많이 생기시는 분은 배꼽을 1cm가량 끌어당겨 주고 엉덩이를 조여줍니다.
※ 동작을 할 때 허리가 과도하게 꺾여있거나 상체를 들 때 허리 커브까지 들어 올리게 되면 허리에 과도한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 등 부분만 움직여 주세요.
※ 허리가 불편하면 복부 밑에 수건을 깔아줍니다.

◆등 운동 /스트레칭② /엉덩이 근육이 부족할 때
① 배꼽을 끌어당기고 허벅지 사이의 공을 조여주면서 동작을 시행해 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촬영: 김혁수, 박보근 / 편집: 김효준]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Smart tag : 척추굽음증 척추측만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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