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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원기회복과 오장육부를 보하는 장어구이 덮밥 도시락


안녕하세요? 하이닥 웰빙푸드레시피 김선희 입니다.

장어가 원기회복에 좋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동의보감에 따르면 장어는 오장육부를 보하는 식품으로 허약한 체질에 매우 좋다고 하는데요, 장어구이 덮밥 도시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장어구이 덮밥 도시락 재료


장어, 생강, 양념장(간장, 설탕, 청주, 물엿, 후춧가루, 마른 고추, 마늘, 생강, 물)

1. 장어에 청주와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 주세요.

2. 후춧가루도 뿌려 주세요.

3. 장어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4. 물 1컵, 간장 6큰 술, 설탕 1큰 술, 청주 2큰 술, 마늘 3쪽, 생강1톨, 마른 고추

5. 소스가 끓으면 물엿 2큰 술을 넣어 주세요.

6.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장어를 구워 주세요.

7. 구워놓은 장어에 소스를 뿌려 주세요.

8. 고명으로 들어갈 생강과 쪽파를 채 썰어 주세요.

9. 장어를 밥 위에 올려 주세요.

10. 채 썬 생강과 대파를 올려 주세요.


△ 장수익 가정의학과 전문의

장어는 단백질과 비타민 A의 함량이 높아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장어에 많이 함유된 필수지방산이 인체 내로 들어 왔을 때 지방이 굳지 않고 좋은 지방이 되도록 작용합니다. 장어의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을 구성하는 주성분으로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와 함께 면역세포의 세포막도 형성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면역이 낮은 어르신들에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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