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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힐보드를 활용해 다리의 피로감을 없애는 동작을 배워봅니다.

우리 몸에서 중력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인 다리, 그래서 다리는 늘 붓고 피곤합니다. 힐보드는 뭉친 다리 근육을 이완하는 데 효과가 좋은 제품입니다. 운동 시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도 틈틈이 사용하시면 다리 부종 감소와 피로감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이와 더불어, 작은 돌기들이 발바닥을 자극하기 때문에 혈액순환까지 동시에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힐보드를 이용한 여러 동작을 해보겠습니다.

◆ 힐보드 투레그 스탠딩

① 양발을 힐보드 위에 올려주세요.

② 종아리 부분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인지해주세요.

③ 무릎이 구부러지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힐보드 스쿼트

① 양발을 힐보드 위에 올려주세요.

② 무릎과 고관절을 이용하여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해주세요.

③ 발 앞쪽이 들리지 않도록 하고 허리가 과도하게 꺾이거나 굽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힐보드 족저근막 마사지

① 한쪽 발을 힐보드 위에 한쪽 발을 아래쪽으로 올려주세요.

② 아래쪽에 있는 발을 위 아래로 마사지해주세요.

③ 몸의 중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 촬영: 김영삼, 김효준 / 편집: 김효준 / 작가: 정선아 ]

Smart tag : 만성피로증후군 부종 근육 관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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