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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라이프

레몬수|출처: 미드저니레몬수|출처: 미드저니
물에 레몬을 넣어 만드는 레몬수. 물에 레몬만 넣으면 되는 간단한 제조법, 그리고 상큼한 맛으로 늘 인기다. 건강을 위해 레몬수를 먹는다는 이들도 많다. 실제로 미디어에서 건강의 비법으로 레몬수를 지목하는 이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상큼한 레몬수, 건강에 다양한 이점

우선, 레몬수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는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위에서의 철분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기능을 하는 등 정상적인 생리적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다. 비타민 C가 부족할 시에는 괴혈병을 비롯하여 빈혈, 상처 치유 지연, 신경 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수를 통해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면역기능에 관여하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섭취하면 감기와 같은 질병에 대항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레몬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산화유발물질은 DNA 및 세포를 손상시키고, 그 결과 노화와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해로운 존재로 알려졌다.

평소 맛 때문에 생수를 먹지 못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때 물에 레몬 조각을 띄우면 상큼한 맛이 나서 보다 쉽게 마실 수 있다. 물은 잘 알려졌다시피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물을 충분히 마셔야 체내 대사 활동이 원활해지는데, 이는 에너지 생산을 돕고, 노폐물을 체외로 원활히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생수를 먹기 힘든 이들에게는 '레몬수'가 대책이 될 수 있다.

이밖에도 레몬수는 신장결석 예방, 다이어트, 체내 독소 제거 등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을 돕는다. 단, 산도가 높아 역류성 식도염에게는 좋지 않다.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어서다. 아울러, 빈속에 마실 경우에도 속쓰림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되도록 빈속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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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가영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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