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

하나의 수술만 단독으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두 가지 이상의 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수술의 결과가 좋으면 참 좋겠지만, 모두 마음에 들지 않아서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이때 동시에 같이 하는 게 좋은지, 아니면 따로 하는 게 더 효과적인지 고민이 될 수 있는데요. 이에 앞트임 재건과 쌍꺼풀 재수술, 둘 중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앞트임 재건·쌍꺼풀 재수술 모두 필요할 때...유념할 점은?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수술이라면 굳이 따질 필요가 없지만, 앞트임과 쌍꺼풀은 앞머리 쪽에서 연결성이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을 할 때 몽고주름을 제거해야지만 간섭 현상을 받지 않듯이 재건이나 재수술할 때도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쌍꺼풀 라인이 바뀌지 않길 바라는 경우에도 앞트임 재건을 하면 쌍꺼풀 전체라인에는 변화가 거의 없으나, 눈머리 앞쪽의 앞라인은 약간 달라집니다. 앞트임 재건을 할 때 적게 닫으면 티가 많이 나지 않을 수 있지만, 많이 닫으면 쌍꺼풀 앞라인의 변화는 더 크게 나타납니다.

만약, 같이 받는 것이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이 되어 시간을 두고 시술을 받아야 한다면, 앞트임 재건을 한 후에 쌍꺼풀 재수술을 하는 것이 라인의 변화를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다만 같은 병원에서 진행한다면 변화가 생기는 부분을 감안해서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겠지만, 각각의 수술을 다른 병원에서 진행한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술은 그전 수술 이력의 6개월 이후에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앞트임 재건과 쌍꺼풀 재수술의 수술 간격은 최소 3~6개월 차이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교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서로 다를 수 있고, 더 불편함이 큰 부분이 있다면 굳이 이러한 순서를 따르지 않아도 됩니다. 순서는 참고사항일 뿐 절대적인 것은 아니기에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것을 항상 우선으로 교정을 한 후, 나아질 부분이 있는 것 위주로 포커스를 맞춰주면 됩니다.

아울러, 수술이 진행되었던 부위에 추가적으로 수술을 진행하는 만큼, 현재 눈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는 원인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후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현재 상태를 개선해 줄 수 있는 의료진의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가 밑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쌍꺼풀 재수술과 앞트임 재건은 따로 받아도 되고, 같이 받아도 됩니다. 양쪽이 서로 필요한 수술이 다른 경우 한쪽씩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접 진찰받고 잘 상의해서 정하는 것이 최선의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