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

노화가 시작되면 피부 탄력이 떨어진다. 나이가 들면서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 합성이 감소하여 그 사이를 채우는 히알루론산이 줄어들고 볼륨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이에 피부는 축 처지게 되고, 얼굴형 변형이나 팔자주름, 이중턱 등이 나타난다. 이때 얼굴살의 볼륨을 높이기 위해 필러와 같은 시술로 리프팅 효과를 얻고자 한다. 그러나 필러와 같은 시술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는 데 한계가 있다. 멜라닌 세포의 노화와 중력의 영향으로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강력한 레이저 리프팅이나 실리프팅으로 얼굴의 뼈와 인대를 잡아주는 지지대 역할을 하면, 근본적인 탄력 저하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실리프팅의 실은 분해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과 탄력섬유를 재생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리프팅 효과를 돕는 다양한 형태의 실
비수술적 비절개 시술이라는 점도 매력적이다. 통증이 거의 없기도 하고, 짧은 회복 기간 덕분에 일상생활 복귀가 빠른 편이다. 요즘에는 돌기가 달린 실, 탄성이 더해진 실, 코일 형태의 실 등 리프팅 효과를 돕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여러 가지 실이 개발되었다.

모노실
모노실은 가장 기본적인 실로, 실 자체가 짧고 표면이 매끈하고 얇다. 피부 진피와 피하 지방 사이에 삽입하여 피부 탄력, 주름개선, 피하지방 감소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 재생이나 탄력, 지방 감소에 초점을 맞춘 시술 진행에 사용한다.

코그실
표면에 낚싯바늘처럼 돌기가 있어 처진 조직을 당겨주는 코그실은 리프팅 효과가 뛰어난 실이다. 코그실로 시술 후 해당 부위에 콜라겐이 생성되면 리프팅 효과가 오래 유지된다. 또 노화된 피부가 재생되는 효과도 있다.

민트실
민트실은 일반인들이 흔하게 알고 있는 실로,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또한 국내 MAD&MFDS 승인을 받은 만큼 안전성을 보장받은 의료용 실이다. 임상 시험을 바탕으로 국내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POO 성분의 안면 조직 고정실로 분류되어 인정받았다. 민트실은 돌출형 돌기가 360도 회전해 실 전체에 분포되는 형태로, 피부 조직에 전방위적으로 고정이 가능하다.

민트실 리프팅은 몰딩 공법의 3D 입체 구조 돌기형으로 실리프팅 중에서 고정이 가장 잘 되고, 당겨지는 리프팅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이중턱, 볼, 턱선, 눈가, 목 등 얼굴의 여러 처진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

더 높은 만족을 원한다면 복합적 시술도 고려해야
실리프팅은 한 종류의 실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환자들은 처진 부위를 당겨주고, 볼륨을 채우는 복합적 시술을 진행했을 때 더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복합적 시술 방법으로는 △같은 실로 많은 양을 넣든지 △두 가지 의료용 실로 실리프팅을 진행하든지 △실리프팅과 레이저리프팅을 같이 받는다든지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물론 다른 사람이 받은 시술 효과가 본인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개인마다 피부 상태와 얼굴형 등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술받기 전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시술을 선택하여 진행하기를 권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 (피부과 일반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홍민 포뮬라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