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ㅣ출처: 하이닥

마스크 없이 생활하는 것이 일상화되면서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각종 시술이나 수술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중년 이상의 나이에서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나이가 들면 노화로 인해 피부가 아래로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는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이긴 하지만, 많은 이들에게 스트레스가 되기 때문이다.

피부를 위로 당기고, 탄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비수술적 리프팅 중에서는 레이저 리프팅이 효과가 좋은 편이다. 레이저 리프팅의 종류는 인모드, 올리지오, 울쎄라, 더블로 등 다양하다.

최근에는 안티에이징에 적합한 시술로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티타늄 리프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비교적 최근에 나온 레이저 리프팅으로, 3가지 파장을 이용하여 표피와 진피층에 열을 가하면서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당겨 주는 방식이다. 때문에 주름, 처짐, 그리고 이중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톤을 개선하고 모공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즉 하나의 어플리케이터로 화이트닝, 타이트닝, 리프팅, 이 3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통증이 거의 없는 편이라 평소 통증 문제로 시술을 미뤘던 사람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아울러, 다운타임도 시술 효과에 비해 짧은 편이라 중요한 약속 전에 받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다. 따라서 피부 탄력에 대한 자연스러운 시술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최근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최근 3가지 파장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수유부, 임산부, 피부병 환자, 알레르기 환자는 해당 레이저를 포함해 대부분의 레이저 리프팅을 받지 않는 게 좋다.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의사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하여 본인에게 맞는 시술이 무엇인지, 본인 피부 타입이나 상태가 어떤지 먼저 파악해야 한다.

이 리프팅의 단점을 꼽으라면 일회성 레이저 리프팅이긴 하나, 단 한 번의 시술만으로는 드라마틱한 효과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지만 최소 권장 횟수를 모두 채운다면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다양한 시술들이 생기는 만큼 저렴한 비용보다는 정품 팁이나 장비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등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개인의 증상과 고민에 맞는 방법을 적용해 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 충분한 임상경험 등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다.

티타늄 리프팅의 장점과 단점을 다시 한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장점]
1. 안전하고 효과적인 레이저 리프팅
2. 주름, 처짐, 이중턱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
3. 피부톤을 개선하고 모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4. 강력한 티타늄 쿨링 팁(아이스컨텍쿨링시스템)이 치료 부위를 보호하여 통증이 적음
5.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세안 및 화장 가능

[단점]
1. 피부상태에 다르겠지만 부기와 멍이 생길 수 있음
2. 모든 사람에게 적합한 것은 아님
3. 받는 횟수가 적을수록 기대하는 효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음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홍민 원장 (피부과 일반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홍민 포뮬라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