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정의상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정의상 원장ㅣ출처: 하이닥

최근 직장인, 대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시력교정술을 하나 꼽자면 스마일 라식을 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잘 알려진 시력교정술인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하고 부작용 발생률을 낮췄다고 평가받는 스마일 라식은 수술 후 통증과 회복 속도를 크게 개선해 안정성과 효율성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병원마다 수술 비용이 다르고 시력교정술에 대한 오해로 인해 여전히 수술을 받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스마일 라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최소 절개로 이루어지는 스마일 라식
스마일 라식은 최신 레이저 장비로 각막 표면을 투과한 후, 각막 내부에 있는 실질에 교정 양만큼 조각을 만들고 약 2mm의 작은 절개창을 통해 빼내는 수술입니다. 이는 수술의 안정성을 높이는 요인으로 수술 과정에서 다른 시력교정술보다 각막 조직을 적게 제거합니다. 또한, 절개를 최소화했기 때문에 안구 건조증 등 시력교정술에 동반되는 흔한 부작용도 적습니다.


스마일 라식 수술 과정ㅣ출처: 에스앤유안과의원스마일 라식 수술 과정ㅣ출처: 에스앤유안과의원

수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 가능해

시력교정술을 선택하는 대부분의 이유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사용으로 인한 일상생활 속의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인데요. 스마일 라식은 기존의 시력교정술에 비해 외부 충격에 강하며 수술 다음날부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운동선수들이 스마일 라식을 선택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회복 기간이 짧아 바로 복귀할 수 있으며 경기나 훈련 중에도 안정적인 활동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너무 강한 신체적 접촉이 잦은 운동이나 눈에 큰 부담을 주는 운동의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수술 여부를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술 여부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기존의 시력교정술보다 스마일 라식의 장점이 더 크지만, 여전히 수술이 고민되는 것은 아마도 비용적인 측면이 강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마일 라식 수술 가격은 200만 원 초반에서 후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개인에 따라서 각막강화술이 추가되거나, 별도의 안구 치료가 필요한 경우 비용이 더 비싸질 수 있습니다.

스마일 라식은 집도의의 실력이 매우 중요한 수술입니다.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결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병원을 선택할 때 스마일 라식 인증 의사가 있는지, 수술 전 체계적인 정밀검사가 잘 이루어지는지 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수술 여부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눈의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해 결정하기를 바랍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의상 원장 (안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의상 에스앤유안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