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ㅣ출처: 하이닥


동종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 수술은 세계적으로 많이 시행하는 남성 수술이자 복합 남성 수술로 많이 진행된다. 인체 콜라겐으로 만드는 동종 진피(저장진피)는 원래 화상 환자의 피부 치료에 쓰이던 것을 응용한 것으로, 진피가 음경 몸통 부분에 고정되고 생착되면서 수술 완성도를 높인다.
동종진피 음경확대 수술과 함께 복합 남성 수술로 진행하는 것이 바로 길이연장 수술이다. 길이연장 수술은 복합 남성 수술의 중요한 수술기법 중 하나이며, 함몰 음경 교정 외에도 중요한 다른 역할을 수행한다.

정교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길이연장 수술은 음경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 외적인 크기뿐 아니라 음경에 삽입되는 대체진피의 길이를 최대한 넣어주기 위한 수술이다. 함몰음경일 때 남성확대 수술을 하고자 한다면, 길이연장 수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남성확대 수술 때 진피가 음경 뿌리 안쪽 몸속 깊은 곳까지 들어갈 수 없는데, 길이연장 수술로 함몰음경 교정을 하면 이러한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음경확대 수술과 길이연장 수술을 함께 받으면 남성확대 수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음경확대 수술과 길이연장 수술을 함께 받으면 남성확대 수술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또한 복합 남성확대 수술 후 음경 형태를 자연스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도 길이연장 수술이 필요하다. 수술 후 음경을 싸고 있는 남은 피부 여유가 잘 자리 잡아야 한다. 이때 음경 피부의 여유가 있어서 음경에 횡주름들 즉, 횡방향으로 잔주름이 있을 경우 이 피부가 붓기를 반복하면서 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자연스러운 형태를 유지하는 데 길이연장 수술이 도움된다.

특히 필러나 지방주사로 남성확대 수술을 할 경우 음경 피부의 늘어짐 현상이 심할 수 있다. 이런 경우는 더욱 길이연장 수술이 필요하며, 진피로 음경 굵기 확대를 하더라도 길이연장 수술, 함몰음경 교정이 필요하다. 즉, 남성확대 수술에서 길이연장 수술과 함몰음경 교정은 필수적인 수술 기법인 셈이다.

동종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 수술과 길이연장 수술이 찰떡궁합인 것처럼 조루증이 동반된 경우에도 시너지 효과가 나타난다. 조루증은 대표적 남성 성 기능 장애 중 하나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남성이 수의적 사정조절이 부족해 스스로 원하기도 전에 사정해 버리는 증상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동종진피를 이용한 음경확대 수술은 조루증 치료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
여기에 진피 이식 조루수술, 추가진피 이식 등으로 감각을 더욱더 최적화하면 조루증 치료와 완치를 위한 최적의 결정이 된다. 흔히 복합 남성확대 수술로 음경 굵기 확대, 길이연장 수술, 조루증 수술을 시행하는 데는 이러한 이유가 있으며, 서로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