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ㅣ출처: 하이닥

졸려보이는 눈으로 인해 눈매교정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절개 눈매교정술와 비절개 눈매교정술 사이에서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은 눈매의 자연미를 살릴 수 있는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선호하지만, 조건이 맞지 않으면 눈매교정 풀림 현상과 효과 미비, 부작용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눈매교정술이 나에게 가장 알맞은지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절개 눈매교정술 조건은?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윗눈꺼풀의 가장 깊은 쪽에 있는 뮬러근을 실로 당긴 후, 실이 통과하는 자리에 따라 뮬러근이 유착·유지되도록 만드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시행하려면,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피부가 얇고, 눈에 지방이 적으며 눈꺼풀 피부 처짐이 심하지 않아야 합니다. 

비절제 눈매교정술을 받기 위해서는 눈과 눈두덩에 살이 적어야 한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비절제 눈매교정술을 받기 위해서는 눈과 눈두덩에 살이 적어야 한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무쌍을 위해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선호하는 예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조건에 모두 부합하더라도 반드시 무쌍으로 눈매교정술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눈꺼풀 절개선을 속눈썹 바로 윗라인으로 잡아 쌍꺼풀을 만들지 않고 봉합하면 쌍꺼풀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다만, 흉터와 눈꺼풀의 경계선 모양이 찌글찌글하게 나타나 외관상 보기 좋지 않습니다.

만약, 비절제와 무쌍 두 가지를 간절히 원한다면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속쌍꺼풀을 잡으며 눈매교정술을 시도해볼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수술이 성공적이라면 눈매교정 효과도 좋으며 쌍꺼풀과 흉터가 전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찾는 것입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은 수술법으로 수술받으면 효과도 적을뿐더러, 교정이 풀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전 먼저 자세한 진찰을 받고 어떤 수술법이 나에게 알맞은지 충분히 알아보는 것을 권유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