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ㅣ출처: 하이닥

새해가 되면 너도나도 여러 가지 새해 계획을 세우기 마련이다. 이 중에서도 단연 1위는 '다이어트'가 아닐까 싶다.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 조절을 하고 열심히 운동하지만 유독 잘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부위가 있다. 바로 얼굴 살이다. 이중턱 및 늘어진 턱살, 처진 뺨, 심술보 등이 고민이라면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원하는 얼굴 부분의 지방을 간편하게 녹여주는 시술이다. 지방에 대한 선택적 흡수도가 높아 원하는 부위의 지방만 녹일 수 있어,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지방흡입술과 비교해서 훨씬 가는 캐뉼라(Cannula)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며 비절개 방식으로 흉터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원하는 얼굴 부위의 지방을 손쉽게 녹여준다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원하는 얼굴 부위의 지방을 손쉽게 녹여준다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더불어 시술 과정에서 콜라젠 생성을 유도하여 자연스럽게 피부 탄력 개선 및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어, '입가 상방의 뺨 부위', '늘어진 턱살', '심술보' 등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얼굴선 및 비대칭 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시술 시간도 20분 이내로 간편하며, 1~3일 이내로 회복할 수 있어 시술 후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

레이저 지방분해 시술은 피부 속 이물질 제거에도 탁월하여 '파라핀', '필러' 등의 이물질 또는 잘못된 지방이식으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치료목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렇듯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시술이지만, 다른 레이저 시술과는 다르게 직접 보이지 않는 피부밑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한 시술과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시술자의 능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특히 부작용을 교정할 목적으로 시술받을 경우, 정밀 초음파와 CT 등의 검사를 통해 제거할 이물질 또는 이식된 지방의 위치와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며 이후 피부면이 울퉁불퉁하지 않도록 섬세하게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이때 신경 및 혈관 손상 등 부작용의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해부학적 지식이 깊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낙관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낙관 성낙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