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새해를 맞아 남성 비뇨의학과에는 음경확대수술, 조루 수술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평소 느끼던 왜소 음경이나 함몰 음경, 조루증, 음경만곡증 등과 관련된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남성수술을 의뢰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수술을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더 안전하고도 확실한 효과를 기대하는 것이 당연하다. 이에 최선의 선택을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5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남성 수술을 결정할 때는 5가지 요소를 살펴야 한다|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남성 수술을 결정할 때는 5가지 요소를 살펴야 한다|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첫 번째, 성기확대수술을 받고자 할 때는 본인이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따져 보아야 한다. 성기확대술의 확대 효과를 한 번에, 영구적으로 유지하고 싶고, 발기 시의 단단한 강직도를 수술 후에도 그대로 가지고 싶다면 재료를 반드시 동종 저장 진피로 선택해야 한다.

두 번째, 남자확대수술이나 진피이식 조루수술과 같은 남성수술의 결과를 제대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경력, 경험, 국제 성 기능 학회 검증과정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 홈페이지 등의 자료를 통해 중점 진료 과목이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시술력을 가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세 번째, 사무장이나 실장이 광고하는 경우보다는 수술 집도 의사가 직접 설명해주는 것을 잘 확인할 필요가 있다. 결국, 모든 의료행위의 결과는 의사가 직접 책임을 지게 되므로 반드시 의사가 직접 이야기하는 것만을 믿어야 한다.

네 번째, 얼마나 구체적인 수술 정보를 제공해주는지도 중요하다. 그저 "무조건 잘된다, 걱정 없다"라는 식의 말보다는 "진피의 생착과정이란 것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생착을 위해 진피의 밀착, 접착이 반드시 필수조건으로 완성되어야 한다"는 식의 다소 어렵더라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다섯 번째, 조루증 치료, 성기만곡증, 포경수술, 정관수술 등 추가적인 다른 남자 수술이 필요한지를 미리 생각하여 동시에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두 번, 세 번의 추가적인 수술을 시행하는 것보다는 한꺼번에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의미이다.

남성 수술은 워낙 전문적인 분야이다 보니 신중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사항을 잘 체크해서 결정하는 것은 기본이다. 평생 콤플렉스를 안고 사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본인의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자세는 매우 긍정적이고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