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겨울은 다이어트와 피부탄력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시기다. 매서운 칼바람과 답답한 난방기구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급격히 떨어지는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평소보다 먹는 양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얼굴에 살이 붙고, 탄력은 부족해져 피부가 아래로 처지며 얼굴라인이 울퉁불퉁하게 변하기도 한다. 살이 많이 찌면 이중턱이 심해지면서 더 넙데데하고 축 처진 라인으로 변할 수도 있다.


윤곽주사|출처: 게티이미지뱅크윤곽주사|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얼굴은 첫인상을 판가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이에 성별을 불문하고 좋은 첫인상을 위해 관리하는 모습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회복 기간이 짧은 윤곽주사와 같은 쁘띠시술이 큰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다.

사람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유난히 살이 잘 빠지지 않고, 탄력저하로 처지며 라인이 많이 무너지는 부위가 있다. 얼굴라인은 이런 변화를 비교적 빠르고,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부위라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는 부위다. 갈수록 심해지는 이중턱이 고민이거나 변해가는 얼굴라인을 전반적으로 교정하고 싶은 사람, 그리고 살이 많이 붙어 얼굴이 커 보이는 현상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라면 간편한 윤곽주사 시술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윤곽주사 시술은 단순히 불필요한 지방만 빼는 것이 아니라 탄력이 떨어져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효과도 있어 얼굴의 윤곽을 효과적으로 정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윤곽주사 효과와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윤곽주사는 복잡한 수술과정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이러한 장점이 있음에도 윤곽주사를 선택하지 않고 망설이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성분에 대한 고민’을 꼽을 수 있다. 보통 윤곽주사에 사용되는 성분은 ‘스테로이드’다. 적정량을 잘 지켜 안전하게 사용하면 큰 걱정할 필요 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피부 괴사나 패임, 생리불순, 질 출혈 등의 부작용일 생길 수 있는 성분이다. 또 하나 조심해야 할 성분이 있는데, 바로 ‘히알루로니다제’이다. 이는 알레르기나 심한 부기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윤곽주사를 맞기 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윤곽주사는 한 번 맞는 것으로도 어느 정도 얼굴라인을 다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좀 더 눈에 띄는 효과를 원하거나 오랫동안 유지되길 원한다면 2주에서 한 달 정도 간격을 두어 3~5회 정도 반복시술을 받으면 좋다. 개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보통 시술 4일 차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는 편이며, 살이 급속도로 찌지 않는다면 그 효과는 오래 지속될 수 있다. 뼈보다는 살로 인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혹은 수술적인 방법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에 윤곽주사를 진행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주사를 맞은 직후에는 얼굴이 부어 보일 수 있지만 3~4시간 정도 지나면 부기가 어느 정도 빠진다. 보통 다음날부터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부기가 남아있는 편은 아니나 온전한 효과를 위해서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시술 후 하루 정도는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수영이나 사우나도 피하는 것이 좋다. 몸에 큰 피로감을 줄 수 있는 약속이나 외출도 가능하면 그 이후에 잡는 것을 권장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