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사람은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신체와 얼굴 곳곳에 노화 현상이 나타나기 마련이다. 특히 얼굴에서 가장 넓은 부위인 상안면부(눈매와 이마)는 노화의 영향을 가장 빨리 받는 부위이다. 또한 변화가 가장 눈에 띄는 부위여서 상안면부에 처짐과 주름이 도드라질 경우 실제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인다거나 우울한 인상으로 비칠 수 있다. 이때 많은 사람이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생각한다.


눈매와 이마는 노화 영향을 가장 빨리 받는 부위라 많은 사람이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고려한다|출처: 클릭아트코리아눈매와 이마는 노화 영향을 가장 빨리 받는 부위라 많은 사람이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고려한다|출처: 클릭아트코리아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처진 눈매와 주름진 이마를 개선하기 위해 많이 받는다. 보통 수술을 결심한 후 ‘후기’를 찾아본다. 내시경 이마거상술과 관련된 글이나 사진 등을 찾아보며, 병원 정보를 습득한다.
이러한 후기를 볼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내용이 있다. 수많은 후기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만 잘 살펴보면,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효과적으로 받는 데 도움된다.


내시경 이마거상술 후기에서 꼭 체크해야 할 세 가지
1.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넓혀졌는지 체크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먼저 좁았던 눈과 눈썹 사이를 넓혀주는 수술이다. 따라서 수술 전과 수술 후 사진을 비교했을 때, 수술 후에 눈과 눈썹 사이가 넓어졌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눈썹과 눈꺼풀을 리프팅 하여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시원하고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즉, 이 간격이 넓어져야 제대로 된 수술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2. 쌍꺼풀 라인의 두께 체크
보통 눈꺼풀이 늘어지게 되면 갖고 있던 쌍꺼풀 라인이 묻혀 보이지 않게 되거나 작아질 수 있다. 하지만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받게 되면 눈꺼풀이 당겨지기 때문에 작아지거나 묻혀있던 쌍꺼풀 라인이 원래대로 다시 드러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이마거상술 후기 속 수술 전과 후를 비교했을 때 보여지는 쌍꺼풀 라인의 두께가 그대로인지, 수술 후에 좀 더 두께가 두꺼워지고 선명하게 잘 보이는지를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3. 검은 눈동자의 노출량 체크
눈꺼풀 처짐이 있으면 검은 눈동자의 윗부분이 가려지게 되면서 시야가 좁아지게 된다.
하지만 내시경 이마거상술 후에 늘어진 눈꺼풀이 당겨지게 되면서 가려졌던 검은 눈동자 윗부분의 노출이 더 많아져 또렷해진다.


후기 등을 통해 꼼꼼히 알아봐야 만족도 높아…
이마거상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위 세 가지 사항을 체크하면서 후기 사진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마거상술은 절대 쉽거나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 숙련도가 부족한 의료진에게 받는다거나, 이마거상술 후기를 제대로 살피지 않고 병원을 결정하면,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없다. 자칫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 전과 후의 차이가 명확히 나타나고, 효과가 잘 드러나는 후기를 많이 보유한 병원인지, 숙련도가 풍부한 의료진이 정확한 방법으로 수술을 시행하는지를 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꼼꼼히 알아보고 이마거상술을 받았을 때, 가장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처지고 주름진 눈매와 이마 부위가 제대로 팽팽하게 리프팅 되어야 시원하고 또렷해 보이는 눈매가 완성되며, 깨끗한 이마로 변할 수 있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창연 노블와이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