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평소 피부가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분들은 다양한 피부 타입 중 ‘건성’일 확률이 높습니다. 요즘처럼 점점 추워지는 겨울철 차갑고 건조한 바람은 건성피부에 더 심한 자극이 되며, 찬 공기는 피부의 지방샘과 땀샘을 위축시켜 각질층 수분 보유 능력을 떨어뜨리므로 피부가 자연스럽게 더 건조해지고 노화가 촉진됩니다. 온난 다습한 여름철에 특별한 증상을 못 느끼다 유독 겨울철에 피부 노화를 실감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바깥의 찬바람 외에도 실내의 과도한 난방 탓에 피부 수분도 증발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주름도 쉽게 발생하며 탄력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 관리 소홀, 계절과 날씨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피부 주름과 피부 처짐, 잦은 피부 트러블을 겪고 있다면 정확한 피부 진단과 종합적이고 알맞은 피부관리가 이뤄져야 합니다.


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겨울철 건조해지는 피부ㅣ출처: 클립아트코리아
단순 홈케어만으로는 어려운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철 피부관리는 섬세해야 하는 만큼 안티에이징 화장품, 가정용 피부관리 전용 뷰티 디바이스 기계 사용자들도 늘어나고 있지만 홈케어로 효과를 얻으려면 매일 상당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단순 홈케어만으로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개선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피부관리가 고민이시라면 단기간에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피부과 시술, 그 중에서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스킨부스터 시술을 추천 합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은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주사 시술 중 하나이며, 피부과에서 가장 수요 높은 시술이기도 합니다. 스킨부스터는 전체적으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피부 장벽에 영향을 미치는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줘 피부 본연의 건강을 되찾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연어주사’ vs 유산균 엑소좀을 활용한 ‘줄기세포 주사’
스킨부스터 시술 중 연어주사로 불리는 시술은 피부 세포 자체를 재생시킴으로써 피부의 안쪽에서부터 환하게 개선이 되는 효과를 선사합니다. 이는 연어의 DNA에서 추출한 PN(Polynucleotide) ‘폴리뉴클레오티드’라는 인체 친화적인 성분을 토대로 진행되는 시술로, 피부 복원력이 높아 재생 효과를 야기하며, 피부 진피층에 직접 투여하여 이미 손상된 진피층을 회복시키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 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유산균 엑소좀을 활용한 줄기세포 주사(사이토베지클)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줄기세포 엑소좀과 피부 미생물 생태계의 항상성을 유지시켜주는 사이토코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피부 재생 촉진 기능에 항염 및 면역조절 기능까지 있는 이 사이토코어라는 핵심 원료는 피부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을 억제하고 무너진 피부 장벽을 회복시켜 주름과 탄력저하뿐 아니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도 효과적입니다.

스킨부스터 시술의 효과를 충분히 보기 위해서는 안면부 진피층에 촘촘하고 정확하게 약물을 주입시키는 것이 관건인데, 이때 주사시술(손주사)과 인젝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나뉘게 됩니다. 손주사의 경우 의사가 직접 진피층에 주사하게 되어 약물의 손실(loss) 없이 솔루션 용액을 넣을 수 있어 효과가 가장 좋으면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주사로 피부 표피가 아닌 피하층에 직접적으로 주입하면 진피층에서부터 수분감이 차오르며 볼륨감이 살아나게 되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모공축소, 기미, 홍조 등 전반적인 피부의 문제를 회복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는 성별이나 연령대에 관계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얼굴 넓은 부위에도 전체적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특히 현재 피부 노화가 어느 정도 진행된 상태라면 좀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주사 시술, 간격은 어떻게?
스킨부스터 효과 유지기간은 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손상된 피부 내부의 생리적 조건을 개선하면서 피부 구조를 복원하는 원리인 만큼 시술은 2주 정도 간격으로 약 4회 정도 받으면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부스터 시술 후 주의사항은?
- 시술 후 주삿바늘 자국이나 부기, 멍이 생길 수 있으나, 1~2주 내로 자연 소실됩니다.
- 멍이 생겼을 경우 3일간 냉찜질, 그 이후 온찜질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 시술 부위가 일시적으로 울퉁불퉁해 보일 수 있으나, 1~2주 내로 자연스러워집니다.
- 세안이나 샤워 시 시술 부위를 심하게 문지르지 않으며, 샤워기를 시술 부위에 직접 대지 않습니다.
- 시술 후 1주일 동안은 사우나, 목욕탕, 찜질방 및 수영장은 피해주세요.
- 스크럽제, 각질 제거제 등의 사용을 피하고 시술 부위를 만지거나 누르는 등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스킨부스터 시술은 가격 및 비용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에 직접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정품, 정량을 사용해야 안전성이 높고 의료진의 스킬이나 임상 경험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잘 디자인하는 곳에서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철저한 계획을 세워 시술 받길 권장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제상준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제상준 뷰티스톤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