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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하이닥출처 : 하이닥


‘호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영양소는 불포화 지방산이다. 특히 불포화 지방산 중에서도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데,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과 함께 혈액 흐름을 개선하는 등 심장 건강에 유익하다. 또 이 오메가-3는 뇌 신경세포를 구성하는 물질이기 때문에 인지 기능 저하 및 치매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호두는 지방이 많은 지방군으로 분류하는 식품이지만, 하루 10~12쪽 정도로 적정 섭취량만 지킨다면 영양가 높은 건강 간식이 될 수 있다.

좋은 호두를 선택하는 방법은 껍질째 있는 통호두를 들었을 때 무게감이 있고 구멍이 없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또 토양과 일조량이 적합한 곳에서 자란 호두를 선택할 수도 있다. 미국의 캘리포니아산 호두가 좋은 품질로 유명하고, 우리나라에서는 경기도 아래 지방에서 주로 재배하고 있다.

오늘은 호두를 분위기 있게 즐길 방법으로 호두 라떼 레시피를 소개한다.



[ 혈관 건강 지키는 건강 간식 ‘호두 라떼’ ]

▷재료
호두 50g, 우유 150mL, 에스프레소 1 샷

▷방법
1. 갈기 : 믹서에 호두와 우유를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호두를 볶아서 사용하면 더욱 고소해요~)
2. 내리기 : 에스프레소를 진하게 내려 준비합니다.
3. 섞기 : 잔에 얼음과 호두 우유를 넣고 에스프레소를 부으면 완성!

(레시피 출처 =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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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작성자

윤성원 사진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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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문 만성질환(당뇨병, 고혈압), 비만, 체중관리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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