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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하이닥출처 : 하이닥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 중에서 단연 으뜸은 비타민 C가 풍부한 단감이다. 생으로 먹으면 떫은맛이 강해 말랑하게 익혀서 먹어야 하는 연시와 달리, 단감은 생으로 먹을 때도 단맛이 좋다. 단감이 환절기에 중요한 과일인 이유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과 피부 콜라겐 생성에 중요하기 때문이다. 춥고 건조한 날씨에 거칠어진 피부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향상해 감염병인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껍질에는 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과일이기도 하다.

오늘은 단감을 식사와 함께 식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비타민 C가 풍부한 ‘단감 피클’ ]

▷재료
단감, 물 1컵, 식초 1/5컵, 설탕 1/3컵, 레몬즙 1큰술, 소금 1작은술, 통후추 조금

▷방법
1. 씨를 제거하고 먹기 좋게 썬다.
    (껍질도 함께 먹으면 좋아요!)
2. 냄비에 물, 식초, 설탕, 레몬즙, 소금, 통후추를 모두 넣고 끓인다.
3. 단감에 끓인 피클 물을 넣고 한 김 식힌다.
4. 병에 넣어 냉장고에서 24시간 숙성하면 완성!
    (병은 끓는 물에 넣어 소독해서 사용하세요.)

(레시피 출처 = 농업정보포털 농사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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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성원 사진

윤성원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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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문 만성질환(당뇨병, 고혈압), 비만, 체중관리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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