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눈매를 바꾸고 싶다는 생각, 해본 적 있으신가요? 타인이 보는 자신의 모습이 아닌 자기 자신의 모습이 싫어서 수술을 알아보는 분들 중에 안검하수가 이유인 분들이 있습니다. 안검하수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눈 뜨는 힘이 적은 경우 또렷해 보이지 않아 개선하고 싶어하는데요. 라인보다는 눈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속쌍(무쌍)으로 진행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눈매교정을 할 때 만들어야 하는 쌍꺼풀라인, 그걸 안 보이게 해주는 방식이 거의 드러나지 않을 정도의 높이로 해주는 쌍수눈매교정인데요. 엄연히 속쌍과 무쌍은 다르기에 정확하게 알고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무쌍꺼풀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무쌍꺼풀ㅣ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속쌍 눈매교정 vs 무쌍 눈매교정

속쌍은 말 그대로 쌍꺼풀라인이 안으로 들어간 느낌처럼 보이는 상태입니다. 무쌍은 그런 것조차 없는 '無'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무쌍이 되기 위해서는 눈의 구조상 눈썹이 들리거나, 절개와 박리 과정에서 흉조직이 잘 생길 수 있고, 피부가 밑으로 처져 눈썹을 덮는 현상 등으로 속쌍눈매교정을 진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워낙 무쌍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고, 속쌍을 얇게 집도하면 기능상의 이상도 생기지 않으면서 무쌍에 비슷한 결과가 구현되어 같은 것으로 여기는 것이지요. 하지만 둘은 엄연히 다른 것이기에 조금이라도 쌍수라인이 생기는 것이 싫은 분들은 수술 전 다시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쌍(무쌍) 눈매교정 수술 방법은?

무쌍으로 수술해야지만 흉터가 남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속쌍은 고려하지 않는다면 그건 잘못 알고 계신 것입니다. 라인 자체가 낮고, 봉합을 잘하면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눈매교정술시 진행되는 라인을 이용해서 하는 것이기에 추가적인 흉터가 더 생기지 않습니다.

눈매교정술은 비절개(절개 없이 눈꺼풀 위로 작은 구멍을 생성해 피부와 함께 눈을 뜰 수 있도록 돕는 근육을 묶는 것)와 절개(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눈 뜨는 근육의 눈높이에 맞춰 실로 봉합하는 방법)의 방식이 있는데요. 개인의 피부 두께, 지방의 양 등을 고려해 내게 맞는 수술법을 진단하여 수술하면 됩니다. 두 가지 중 어느 방식이 더 좋은 결과를 낸다는 것은 없습니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서 다양한 방식이 있다는 것을 참고하고 최대한 원하는 모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요. 개인별 원하는 이미지를 고려해 맞춤 디자인과 눈을 뜨고 감을 때 생기는 문제가 없게끔, 자연스럽고 또렷한 모양으로 변화하게 합니다.

잘못되거나 과장된 정보를 가지고 수술을 진행해서 후회한 적 없으신가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선택하면 피해 보는 일을 줄일 수 있습니다. 무쌍, 속쌍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것을 참고해서 눈매교정술 계획을 세우면 좋겠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