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겪는 노화현상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막상 거울을 보면 노화의 흔적을 지우고 싶은 생각이 들기 마련이다. 특히 마스크를 착용하면서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눈가는 피부가 얇고 약한 부위라서 노화현상이 더 빨리 나타나기 쉽다.


눈가는 피부가 얇고 약한 부위라서 노화현상이 더 빨리 나타나기 쉽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눈가는 피부가 얇고 약한 부위라서 노화현상이 더 빨리 나타나기 쉽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홈케어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는 늘어지고 처진 눈 밑 지방을 개선하기 힘들다. 이러한 이유로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서 개선하는 것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처진 눈 밑을 개선하기 위해 적용하는 수술 방법에는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이 있다. 두 가지 모두 눈 밑의 다크서클을 개선하고 볼록 튀어나온 지방 주머니를 제거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다.

먼저 하안검수술은 아래 속눈썹 결막으로 절개를 진행하는 방법으로, 절개 후 처진 주름을 고르게 편 뒤 여분의 피부조직을 제거해 불룩한 지방을 재배치하고 눈 밑 주름을 제거하여 탄력 있는 눈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눈 밑 피부 처짐이 심하고 지방이 늘어진 경우에는 하안검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눈꺼풀 안쪽 결막을 절개해 눈 밑 지방을 적절하게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눈 밑이 그늘지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에 적용해볼 수 있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아래 눈꺼풀 결막을 통해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눈물 고랑 등 꺼진 부위에 재배치한다. 눈 밑 전체를 평평하게 만들어 주며, 울퉁불퉁한 모양은 물론 다크서클 교정도 가능하다.

수술은 개개인의 심한 정도와 나이에 따른 피부 상태에 따라 방법을 달리하거나 함께 적용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수술 모두 눈 밑 노화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 방법의 하나이며, 수술 후 회복 기간이 빠른 편이다. 단, 눈 밑의 피부는 매우 얇고 예민하며 수많은 혈관이 지나가는 부위이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 경험과 노하우 및 숙련도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진행이 필수 요소라 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