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의무 착용이 어느 정도 완화되면서 마스크로 인한 답답함이 사라졌다. 하지만 얼굴을 드러내야 한다는 문제 때문에 외모적인 콤플렉스에 대한 고민은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평소 볼살이나 광대, 이중턱 등 얼굴 라인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개선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하는 최근에는 윤곽주사를 통해 쉽게 이러한 단점이 극복되기도 한다. 골격으로 인한 문제가 아닌 지방층이 발달해 얼굴 라인이 무너진 경우라면 윤곽주사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윤곽주사윤곽주사
윤곽주사란 무엇인가? 어떤 시술인가?
윤곽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약물 성분을 피하지방층에 간단하게 주입해 맞은 부위의 볼륨을 감소시켜 말 그대로 얼굴 윤곽을 잡아주는 시술이다. 볼이나 광대, 턱에 처진 살을 탄력 있게 잡아주고 이중턱을 축소시켜 얼굴을 작고 슬림하게 교정해준다.

윤곽주사는 앞 볼살이 많고 처진 경우, 광대 주변에 지방이 많은 경우, 둥근 얼굴인 경우, 얼굴에만 유난히 살이 많은 경우, 턱 주변의 탄력이 떨어진 경우, 수술적인 요법이 부담스러운 경우 등 여러 케이스에 사용하기 적합해 다양한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전신마취나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는 윤곽수술과 달리 윤곽주사는 한 번 시술하는데 10여분 정도 소요되는 등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환자의 부담이 적어 직장인, 학생 등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얼굴에 칼을 대야 한다는 부담감도 덜 수 있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윤곽주사 시술 후 유지 기간과 재시술 주기는?
윤곽주사 시술 후 유지 기간과 재시술 주기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성분에 따라 짧게는 1~2주에서, 길게는 4주 간격으로 최소 3~5회 이상의 시술을 권장한다. 반복적인 시술은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부위에 따른 적정 용량을 시술한 경우 6~8개월까지 효과가 유지되기도 한다.

그러나 윤곽 주사를 고려하고 있다면 진행 전 전문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이목구비, 얼굴형, 피부 두께, 피부 상태 등을 정확하게 검사한 후 진행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약물의 주성분이나 용량, 혼합법이 병원마다 천차만별이고 정확하게 지방층에 주사해야 피부 패임 같은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특히 스테로이드는 과량 사용하면 처음에는 얼굴에 즉각적인 변화가 나타나지만 한 번에 많은 양이 몸에 주입되면 생리불순, 골다공증, 피부 패임, 피부 위축 등의 부작용을 동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윤곽주사 시술 후에는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일주일간 음주, 흡연은 삼가야 한다. 사우나, 찜질방 같은 자극적인 장소도 일주일은 피해야 하며 시술 부위를 자주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도언록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도언록 일미리(1mm)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