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노화는 모든 신체 부위와 관련이 있지만 ‘피부’가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처지는데, 특히 눈꺼풀의 처짐은 노안의 요소 중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이다.

눈꺼풀의 처짐은 노안의 요소 중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이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눈꺼풀의 처짐은 노안의 요소 중 가장 눈에 띄는 부위이다ㅣ출처: 게티 이미지뱅크


눈꺼풀 처짐 개선하는 눈썹 거상술이란?

눈꺼풀이 처지면 눈의 시야를 좁혀 시력이 감소하고, 속눈썹이 점막과 주변 피부를 찔러 눈물이 나거나 피부가 짓무르기도 한다. 이러한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해 중장년층의 문의가 많은 수술 중 하나가 바로 ‘눈썹거상술’이다. 눈썹거상술은 눈썹 근처를 절개하여 처진 피부를 제거하고 근육을 끌어 올린 다음 피부 조직과 근육은 골막에 고정하고 봉합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눈썹 아랫부분을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붓기 또한 크게 나타나지 않아 회복이 빠른 편이다. 또한 쌍꺼풀이 없는 사람도 수술이 가능하다. 특히, 눈꺼풀과 눈썹의 처짐이 심하거나 상안과 눈매 전체의 주름을 걷어내 인상이 사나워지는 일이 없이 자연스러운 눈매 리프팅으로 밝은 인상을 만들어 주는 것이 장점이다.

미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 모두 고려해야
개인에게 적합한 눈성형 수술 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썹거상술은 심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수술만이 아닌, 기능적인 부분도 함께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수술 후 만족도는 의료진의 수술 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의료진의 실력을 확인하는 것 또한 좋은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