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얼굴의 중심 부분에 위치한 코가 갸름하고 오똑할수록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오똑한 코는 미남, 미녀의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 최근 '코조각주사'라고 불리는 콧볼축소주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끝 콤플렉스, 수술없이도 개선 가능하다코끝 콤플렉스, 수술없이도 개선 가능하다
코의 모양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 중 코조각주사는 일명 복코를 날렵하게 만드는 주사다. 수술 없이 지방 분해 성분을 통해 콧망울에 쌓인 지방을 없애주는 시술 방법이다. 시술과정은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통해서 시술 부위를 디자인하고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

이 주사는 콜라겐 성분과 지방 분해 성분을 감소시켜 효과적으로 콧볼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콧대는 높지만 코끝이 퍼져 보이거나 콧볼 모양이 얼굴과 조화가 맞지 않는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코조각주사는 회복과 절개에 대한 부담 없이 교정이 가능하다. 미세니들을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술 후 바늘의 자국이나 흉터가 전혀 남지 않는다. 멍, 부종, 염증,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도 최소화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코조각주사는 시술시간이 10분 내외로 소요되고 마취나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직장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기존 콧망울주사, 콧볼주사와 달리 근육축소 및 조직지방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콧망울이 크거나 콧볼이 넓은 경우 이 시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시술 후 주위를 문지르거나 마사지하는 행위는 자제해야 하며 1~2일 동안은 가급적 흡연과 음주를 삼가는 것이 부작용을 막는 최선의 방법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