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위해서 쌍수를 했지만 원하는 것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아 눈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관적 불만족도 있지만 누가 봐도 잘못된 객관적 부작용도 있기에 쉽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눈 재수술 중 쌍수 재수술을 하는 분들이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눈 재수술눈 재수술
쌍수 눈 재수술은 라인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시간이 흘러 풀리는 경우, 양쪽 눈 라인 비대칭, 울퉁불퉁한 흉터 등의 이유로 결심하게 됩니다. 이는 개개인의 피부상태, 눈두덩이 지방량, 눈꺼풀 처짐 정도, 눈썹과 눈 사이 거리,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로움 등 세심한 부분들까지 고려하지 못하고 진행했거나 섬세한 술기가 부족할 경우 나타납니다.

재수술의 경우에는 이미 피부 조직들이 손상된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변형된 조직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그 전에 놓쳤던 고려사항들까지 빼먹지 않고 챙겨줘야 동일한 문제 혹은 다른 문제가 추가적으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패 원인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수술인 만큼 개개인의 상태에 맞춰 수술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재수술 잘하는 곳을 찾을 때 체크해야 할 3가지
눈 재수술을 잘하는 병원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수술할 곳을 고를 때는 지역적인 우대나 비용적인 차이를 따지기 보다는 ▲나에게 맞는 방법 ▲의료진의 술기 ▲개선된 후기, 이 3가지를 체크해야 합니다.

첫 번째, ‘나에게 맞는 방법’이란 개개인이 쌍수 눈 재수술을 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따른 수술법을 찾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라인이 높게 혹은 두껍게 잡혔을 경우 기존에 높게 잡힌 부위를 다시 풀어 잘못된 절개선을 깔끔하게 박리한 후 라인 높이를 낮춰 다시 잡아줍니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낮거나 얇게 잡힌 경우에는 환자가 원하는 쌍꺼풀 라인과 전체적인 얼굴 조화 눈썹과 눈 사이의 거리를 충분히 따져보고 디자인하여 눈 상태에 따라 개선합니다. 또 쌍수 후 붉은 흉터, 흉살 라인이 울퉁불퉁하게 심한 경우는 눈꺼풀의 조직이나 피부가 남아 있다면 흉터, 흉살 등 남은 부분을 제거하고 줄여주면서 라인을 다시 잡아줍니다. 이 외에도 매몰법, 자연유착, 부분절개, 절개법 등 술식을 체크해 눈 컨디션에 맞는 것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눈 상태에 따라 진행될 수 있는 방법은 따로 있기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수입니다.

두 번째, 방법이 같다 하더라도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술기)가 있는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눈 재수술은 특성상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개인의 특징을 세심하게 고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 개선된 후기는 이미 많이 찾아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불만족스러운 쌍수 이후 무엇이 문제인지 알지 못했다면 본인이 해당되는 종류와 재수술로 인해 개선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저 참고만 할 뿐 집도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