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눈 밑 지방|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눈 밑 지방|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40대 정도 되면 지방을 둘러싸고 있는 막, 근육이 늘어져 처짐이 보인다. 피부 역시 늘어져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에 지방만 교정하는 것보다 해당 부위를 함께 치료해야 한다. 근육을 팽팽하게 당겨주고,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는 과정이 함께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40대 이후부터는 눈밑지방재배치만 하는 경우는 드물고, 눈밑지방재배치를 하면서 피부와 근육을 개선하는 과정을 진행한다. 주름과 처짐이 별로 없는 경우라면, 울쎄라 같은 장비를 이용해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느 정도 이상의 주름과 처짐이 있다면, 피부절개를 통해 해당 부분을 개선하는 하안검 수술이 필요하다.

눈밑지방제거 vs 눈밑지방재배치

두 수술은 모두 눈밑 지방을 줄이는 수술인데, 차이점은 이렇다. 눈밑지방제거는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을 잘라내서 제거하는데 집중하는 수술이고, 눈밑지방재배치는 지방을 눈밑의 패인 부분이나, 지방막 뒤쪽으로 이동시키는데 중점을 둔 수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도 필요 이상의 지방이 있다면 지방 제거를 병행한다.

두 수술은 눈 안쪽 결막을 절개해서 수술하므로 수술자국이 겉으로 보이지 않는다. 하안검 수술은 돌출된 눈밑지방 치료에 더해서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개선하는 수술이며, 이를 위해 피부절개가 필요하다는 차이점도 있다.

피부 늘어짐이나 주변 꺼짐이 없다면, 눈밑지방제거술을 권한다. 주변 꺼짐이 있다면,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거나 눈밑지방재배치와 앞광대 부위 지방이식을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피부 늘어짐과 주름이 있다면, 정도에 따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울쎄라 치료를 병행하거나, 하안검수술을 단독으로 한다.

성공적인 중년눈성형을 향한 눈밑 개선 첫걸음은 각각의 수술이 어떻게 다른지 알고, 그에 맞는 알맞은 수술을 하는 것이다. 눈밑수술을 고민한다면 섬세한 수술 실력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한 후에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Smart tag : 주름 피부 지방흡입 눈성형

뉴스 작성자

정현욱 사진

정현욱 대표원장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