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작은 눈보다 큰 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성형수술을 하지는 않습니다. 눈이 작은 것 또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메이크업 등으로 많은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시적인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 중 올라간 눈꼬리를 개선해주고자 뒤트임과 밑트임 수술을 동시에 하는 방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 부작용 사례도 쉽게 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눈 성형눈 성형
뒤트임과 밑트임 수술이 불러오는 변화는?
뒤트임과 밑트임으로 눈이 어떻게 커지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 후 바뀌는 부위를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 가지 수술은 서로 달라지는 부위가 다릅니다. 뒤트임수술은 눈꼬리를 기준으로 달라진다면 밑트임수술은 검은 눈동자를 가리고 있던 아래눈꺼풀을 내려줌으로써 변화를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의 수술을 동시에 했을 때 변화가 더 크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수술이 잘못될 경우 부작용 또한 눈에 더 들어올 수밖에 없습니다. 극적인 변화를 위해 무조건 뒤트임과 밑트임수술을 둘 다 원하기보다는 자신의 얼굴을 기준으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부작용이 생기는 이유는?
자신의 얼굴을 기준으로 진단을 받고 수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부작용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은 정도의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뒤트임·밑트임은 하고 싶어도 못하는 수술이라고도 하는 이유가 절개할 수 있는 정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뒤트임의 경우 안와뼈 이상 틀 수가 없고, 밑트임의 경우에는 아래눈꺼풀이 검은 눈동자 끝점을 넘게 할 수 없습니다. 이를 무시하고 더 큰 눈을 위해 트게 되면 빨간 살이 보이고 눈 흰자위의 삼면이 드러나는 삼백안이 발생하게 됩니다.

수술 방법은 병원마다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이라고 하더라도 수술 방법은 모두 다르기에 어떤 것이 최고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정해진 규칙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요구해서 부작용을 초래하는 일은 만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꼭 지켜야 합니다. 뒤트임을 통해서 눈꼬리 끝점 자체를 아래로 이동시키면서 눈꼬리를 내려주고, V각으로 최소한의 흠을 가려가며 절개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골막에 단단히 고정시켜주어 추후 풀리거나 벌어질 염려를 줄여야 합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트임은 무엇일까? 두 가지의 수술을 동시에 해야지만 효과가 있지 않을까? 한 가지만 해도 효과가 있을까? 기왕 하는 거 두 가지를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수술을 고려할 때 많은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부작용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뒤트임과 밑트임의 정의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