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나이가 들면 신체에 노화가 찾아오면서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눈밑지방이 처지거나 주름이 생기면 인상이 어둡고 생기가 없어 보여 피곤한 인상으로 바뀐다.

 눈밑지방재배치 |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눈밑지방재배치 | 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첫인상에서 눈이 미치는 영향은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관리를 한다. 하지만 집에서 하는 방법으로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이미 주름이 생겼거나 탄력이 떨어진 경우 의학의 힘을 빌려 관리를 할 수 있는데,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해 볼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서클이나 튀어나온 눈 밑 지방, 눈 밑 꺼짐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눈 밑의 볼록함으로 그늘져 어두워 보이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개선하고 꺼진 부위에 볼륨을 만들어 전체적인 이미지를 밝게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눈 밑 내부 지방을 당겨서 평평하게 만들어 고정시켜주는 격막 강화 방식으로 진행하고, 피부의 처짐이 심하지 않을 경우 수술이 가능하다. 특히 외적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어 회복 기간을 단축시켜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눈 밑 지방은 개인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잘못하면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지방재배치뿐만 아니라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봉합 숙련도에 따라서도 수술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노하우 및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눈 모양에 따라 세밀한 맞춤 수술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