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5월 21일은 2007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제정된 부부의 날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뜻으로 5월 21일이 부부의 날로 지정되었다. 부부의 날은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부부 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서는 부부 서로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에도, 부부 사이의 ‘성관계’ 역시 원만한 부부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5월 21일은 부부의 날이다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하지만 여성의 출산 후부터 육아 스트레스와 출산 이후 넓어지고 탄력이 떨어진 질, 질 건조증, 요실금, 질방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부부 사이의 성관계 횟수가 점차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부부 사이의 애정도 역시 급격히 떨어지므로 출산, 나이 탓으로만 돌리지 말고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유한다.


여성의 질 이완, 되돌릴 수 있어

과거에는 출산이나 노화로 인해 질 탄력이 떨어져 질방귀나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흔히 말하는 이쁜이 수술이나 요실금 수술이 전부였다. 그러나 의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여성의 질 이완이 있을 경우 레이저 시술로도 간단하게 질 탄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시술을 고려할 때에는 가장 우선적으로 질압측정을 통해 자신의 질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질압 상태에 따른 적절한 시술을 선택해야 한다. 질 입구만 좁히거나 질 근육 복원 없이 점막만 수술하는 경우,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며 오히려 성교통이 발생하여 재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여성성형을 위해서는 '개인의 근육 상태', '질압 상태', '전체적인 모양'과 '크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한 종합적 진단이 선행된 후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하여 최적의 시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부부 사이의 애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잠자리만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서로의 관계 유지를 위한 중요한 수단 중 하나다. 출산과 노화로 인해 잠자리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졌다면, 부부의 날을 맞아 여성성형을 통해 잠자리 자신감을 회복해 보는 방법을 권한다.


글= 하이닥 의학기자 이동희 원장 (산부인과 전문의)

Smart tag : 여성생식기 여성수술 여성

뉴스 작성자

이동희 사진

이동희 대표원장

프로필 보기
  • 전문 여성질환 및 여성성형, 여성검진
  • 소속 우아한여성의원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