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 등 다방면으로 시니어 층을 타깃으로 한 소비 활동들이 늘어나고 있다. 은퇴 이후 건강하고 즐겁게 노년의 삶을 보내고자 하는 만큼,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경향을 보인다.


시니어를 위한 '효도성형'시니어를 위한 '효도성형'
그 중에도 시니어를 위한 성형수술이 일명 ‘효도성형'이란 이름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이뤄지고 있다. 중장년층은 물론 시니어의 상당수는 자녀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로 성형수술을 꼽기도 한다.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은 인간 본연의 욕구, 현대적 감각을 가진 자녀들의 효심 때문에 나타난다고도 볼 수 있지만, 중년층 이상의 사회활동 욕구와 참여 폭의 확대도 원인으로 작용한다.

대표적인 ‘효도성형’인 눈성형
효도성형수술의 대표적인 수술은 바로 동안 눈성형이다. 기능적인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하는 동안 눈성형은 일반적으로 눈꺼풀이 처지면서 시야를 가려 답답하게 느껴지거나, 주름 때문에 겹쳐 있는 눈 끝 피부가 짓무르는 등의 문제가 생길 때 기능적으로 필요하다. 또, 심미적으로 동안 눈을 만들면서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실버 성형 맞춤 디자인이 필수이다.

시니어들의 동안 눈성형 종류로는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 눈썹 거상술 등이 있다. 상안검 수술은 노화로 인해 처진 눈꺼풀을 젊고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을 제거하거나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눈 밑 주름 및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눈썹 거상술은 눈꺼풀을 건드리지 않고 눈썹 밑 절개를 최소화하면서 불필요한 지방과 처진 피부 조직을 제거해주는 수술이다.

동안 눈성형에서는 처진 눈꺼풀이나 눈 밑 지방 등을 자연스럽게 개선하여 눈 주위가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동안 눈성형은 심미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개선이 함께 이뤄져야 하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맞춤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