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지방흡입술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지방흡입술ㅣ출처: 게티이미지 뱅크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시작하는 봄이 되고 곧 여름이 오는 시기다. 이때는 겨우내 불어난 군살로 고민하던 사람들의 체중 감량 관심도가 최고조에 이른다. 노출이 많아지는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에 드러나는 몸매를 준비해야 하므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운동과 식단 조절만으로 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지방흡입술을 통한 바디라인 개선을 꾀하기도 한다.

불필요한 신체 지방을 제거하는 지방흡입술


지방흡입술은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복부, 팔뚝, 허벅지 등 바디라인이 한눈에 보이는 부위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걷어내 체형을 교정해준다.

지방흡입술 진행 시, 얼마나 많은 양을 흡입했는지에 집중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맞춤 계획이 중요하다. 개개인이 지닌 지방 분포도에 따라 제거할 수 있는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과 비율을 고려한 맞춤형 지방흡입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양쪽의 좌우 대칭을 고려하여 시술해야 하기 때문에 숙련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을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의 균형을 잘 맞추어 부자연스럽지 않도록 바디라인에 중점을 두고 시행해야 효과적인 예쁜 몸매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을 선택할 때, 무작정 저렴한 비용만을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선택이다. 지방흡입술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다. 병원 선택 시 환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장비와 의료진이 있는지, 시술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지 등 다양한 부분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