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점차 날이 더워지면서 옷의 두께는 얇아지는데, 막상 체형을 드러내기 꺼려하는 남성들이 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체형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시점에 있어, 비만인 체형 때문에 유독 상체가 더 드러나게 되면서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것이다.

특히 남성들 중에서는 가슴이 돌출되는 증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단순히 체형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닌 자신감 저하나 생활의 불편을 유발하기도 한다. 해결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기도 하지만, 막상 큰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단기간에 효과를 보고자 하는 무리한 방법들이 오히려 쉽게 '포기'라는 길을 선택하게 만들기도 한다.


여유증 초음파 검사여유증 초음파 검사
여유증, 상태 파악이 우선
사실 여유증은 진단을 통해 개인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치료가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개개인마다 상태가 다르기 때문이다. 여성형 유방증이 있다고 해도 근육이나 유선, 지방 등 증상을 구성하는 조직 자체의 분포 및 양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지는데, 무작정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먼저 선택하는 것은 오히려 빠른 포기를 자초하거나 기대했던 효과를 얻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각기 다른 몇 가지 형태를 보면, 유선만 큰 경우도 있고, 지방이 많고 유선이 큰 경우, 근육이 많고 유선이 큰 경우, 지방이 울퉁불퉁하고 유선이 큰 경우 등 여러 케이스들이 있다. 각 상태에 맞게 유선을 얼마나 제거해 줄지, 지방은 얼마나 제거해 줄지 등등을 계획하여 알맞은 치료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근육이나 지방과는 달리 유선조직은 한 번 자리를 잡은 이후에는 자연적으로 빠지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수술적인 방법으로 적절히 제거해 주어야만 돌출된 부분을 잡아줄 수 있다. 간혹 이런 부분을 간과하여 지방이나 근육만 빼서 가슴만 봉긋하게 돌출되는 경우도 있어 결국에는 병원을 찾아 수술적인 치료를 진행하는 케이스도 있다. 그렇기에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여유증이 발생한 원인과 현재 가슴의 상태를 정밀하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 계획을 잡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결코 쉽지 않은 여유증 수술
여유증 수술을 진행할 때에는 가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한 쪽의 수술을 끝낸 후, 다른 한 쪽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양쪽 가슴을 지속적으로 오고 가며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또한 지방과 유선을 제거할 때에 무조건 많이 빼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체형에 맞춰 얼마나 적절하게 빼고 남겨주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만 수술 후 납작한 가슴이 되거나, 여유증 기질이 남아있는 등의 부작용을 막을 수가 있기 때문이다.

여성형 유방증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은 결코 쉽지 않다. 지방을 흡입하는 과정에 있어 수술을 담당하는 의료진의 높은 집중력과 지구력을 요하며, 탄탄한 가슴을 잡아주기 위한 성형 과정 역시 섬세함이 필요하다. 또한 수술 이후 지속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의료진과 환자가 얼마나 잘 소통하고, 책임 있게 진료하는지가 여유증 수술 후 결과 만족의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최봉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봉기 유로진남성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