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피부노화에 따른 주름은 얼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목부터 팔, 다리, 배 등 전신의 피부 역시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데 집에서 혼자 진행하는 홈케어만으로 몸 전체의 탄력과 주름 개선을 관리하기에 역부족일 수밖에 없다. 이 경우 피부탄력 및 주름개선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초음파 리프팅 시술(울쎄라)을 고려할 수 있다.

일명 ‘연예인 시술’로 많이 알려진 ‘바디 울쎄라’는 나이 들면서 처지는 바디에 초음파 레이저를 쏴 탄력 있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만들어 준다. 몸의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며 탄력이 떨어지는 신체 일부에만 선택적으로 시술할 수도 있다.



누가 받으면 좋을까?
시술 가능한 부위는 복부, 가슴 윗부분인 데콜테 라인, 목, 팔뚝, 팔꿈치, 무릎 등이다. 무릎 주름이 거슬려 짧은 하의를 입기 어려운 경우, 처진 팔뚝 살 혹은 팔꿈치 주름이 신경 쓰이는 경우, 목주름이나 쇄골 아래쪽 주름 때문에 파인 상의를 입기 꺼리는 경우에 적합하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거나, 다이어트 같은 급격한 체중변화로 튼살이 생기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바디 피부 관리에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장점과 효과는?
시술 시간은 부위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30분~1시간 정도 소요된다. 흉터가 남지 않아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6개월~1년 주기로 시술받는 것을 권장한다. 바디 초음파 레이저 효과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나 한 번의 시술만으로도 드라마틱한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타 시술보다 지속 효과가 긴 것이 장점이다.

또, 실시간 초음파 영상 기술인 ‘딥씨(Deep See)’를 적용해 직접 피부층을 관찰하며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타깃에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단순히 경험과 감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속 상태를 정확히 보고 에너지양이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

바디 초음파 레이저 효과는 환자의 피부 상태가 어떠한지 확인하고 강도와 샷 수 등을 적절히 조절하는 데 달려 있다. 무조건 강하고 많은 샷수를 진행한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따라서 개개인에게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의가 상주하는 의료기관을 찾아 충분히 상담하고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디 초음파 레이저 시술은 미국 FDA와 KFDA의 승인을 받은 정품기기로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하며, 시술 이후에도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실천하고 탄력제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