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우리가 살면서 흔히 쓰는 관용구 중에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이 있다. 흥미로운 점은 이 관용구가 음경확대수술, 조루증 수술 등 남성수술에도 그대로 적용된다는 점이다.


누구나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고 싶고 수술 과정은 최대한 ‘무절개’로 간단하게 끝나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일 것이다. 다만 이런 남성수술은 그야말로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격언이 가장 딱 들어맞는 분야이다.


남성 수술은 전문의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남성 수술은 전문의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


간단하고 가격이 저렴한 재료를 사용한 ‘필러’, ‘지방 주사’ 방식의 성기확대수술이 시행되기도 하지만 결국 ‘간편함’, ‘간단함’만을 강조한다. 이러한 방식의 시술은 효과는 일시적이고 결과는 부자연스러우며 발기시의 강직도가 물렁거리는 문제가 발생한다.

동종진피 남성수술의 경우 꼭 피부절개가 필요하고 집도 의사의 실력과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크게 좌우되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 대부분의 국제성기능학회나 미국과 같은 의료 선진국에서는 동종 저장진피로 남자 확대수술, 진피 조루증 치료가 이루어진다.

그렇다면 최근에 일부 홍보되는 진피 분말주사는 과연 필러 주사방식에 가까울까, 아니면 저장 진피 음경확대술의 종류라고 봐야 할까? 이 진피 가루 주사는 필러, 지방과 거의 똑같은 주사 확대 방식이다. 높은 흡수율, 수술 후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함, 뭉침 현상 등은 저장 진피(대체진피) 남성확대술과는 완전히 다를 수밖에 없다.

주사방식으로 주입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모양 변형과 발기시의 물컹거림, 피부 늘어짐은 반복적인 교정 수술이 불가피한 경우가 상당히 흔하다. 결국 어느 쪽이 더 간편한지는 오히려 언뜻 보는 것과 실제가 정반대일 가능성이 큰 것이다.

대체로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통증이나 번거로움, 병원 방문 등을 더 힘들어하기 때문에 간단하고 간편한 것에 혹하기 쉽다. 그러나, 평생 동안 지속되는 효과와 자연스러운 결과에만 집중하고 남성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