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외국 누나 앞트임, 나도 해볼까
얼마 전, 유명 영상 사이트에서 '외국 누나 앞트임' 이라는 게시물이 인기를 끌면서 기사화까지 된 것을 보았습니다. 메이크업만 활용해서 앞트임 효과를 주던 이전의 방식과는 다르게, 의료용 도구를 이용해서 앞트임을 한 듯한 느낌을 주는 영상이었습니다.


출연자는 본인이 앞트임 수술해야만 하는 당위성을 인정받으려는 모습이었는데,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매일 앞머리 때문에 답답해 보이는 눈을 보면서 스트레스 받았는데 이 영상을 보니까 앞트임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래서 앞트임 수술을 해야 한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 하나로 앞트임 수술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몇 배는 높아진 느낌입니다. 온라인 콘텐츠의 특성상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어 보였습니다만, 의료인 입장에서는 우려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메이크업이나 의료용 기구 등으로 앞트임 효과를 내는 사례도 많아졌다최근에는 메이크업이나 의료용 기구 등으로 앞트임 효과를 내는 사례도 많아졌다


앞트임 수술, 주의할 점은?
눈 성형은 쌍꺼풀 수술을 비롯해서 앞트임, 뒤트임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화제가 된 앞트임은 동양인에게 많은 눈 안쪽의 몽고주름(늘어진 피부)을 교정해 주면서 눈 앞머리 쪽을 트이게 해주는 수술입니다. 눈과 눈 사이가 멀어서 인상이 답답해 보이거나, 날카로운 느낌을 주는 몽고주름을 교정하면 이미지를 부드럽게 할 수 있고, 눈이 크게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별 눈 모양에 맞게 적당한 방향과 크기로 교정한다면, 흉터의 가능성을 줄이면서도 눈 앞머리 쪽에 자연스러운 'V각 효과'를 나타낼 수 있어서 시원한 눈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술 시 가장 중요한 점은 본인이 원하는 눈 모양을 정확히 인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수술은 충분한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의료진을 통해 시행해서, 눈의 염증 또는 기능적인 부작용의 우려를 해소하시길 바랍니다. 수술이 뜻대로 안되면 복원 수술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더 유명해졌지만, 단순히 남이 하는 것을 보고 섣부르게 모방하지는 말아야겠습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차지훈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차지훈 지오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