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음경확대수술은 현시대에 들어 더욱 많은 남성들에게 각광받는 남성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평상시 잘 보이지 않는 곳이기에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는 반면, 왜소한 크기 때문에 콤플렉스라는 의견도 적지 않다. 이런 문제를 숨기기에 급급했던 과거와는 달리, 요즘에는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남성들이 급증하고 있어 자연스레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음경확대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음경확대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음경확대수술에 사용하는 재료는 다양하다. 대체진피부터 필러제제, 실리콘보형물, 자가지방 등 다양한 재료를 통해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는데, 최근에 많은 남성들이 선택하는 재료 중 하나가 바로 대체진피이다.

대체진피의 장점
대체진피는 인간의 생체조직과 잘 융합할 수 있도록 가공한 재료로, 신체에 이식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진피조직에 신경과 혈관이 생착되어 마치 원래부터 본인의 조직이었던 것과 같이 느껴진다. 이에 따라 큰 이물감 없이 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지방이식이나 필러 주입 등 다른 재료를 통한 성기확대수술에 비해 변형이나 흡수가 적어서 수술 후 모양 및 굵기 변화가 크게 없다는 특징이 있으며, 비교적 수술 흔적이 많이 남지 않아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진피 이식, 조루증 개선 효과까지
진피를 이식하는 음경확대수술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조루증 개선 효과이다. 성기의 민감도가 높아 이른 사정이 발생하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 남성의 경우, 이식된 진피로 인해서 외부의 자극을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어, 사정시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조루증과 함께 왜소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 대체진피이식수술을 선택함으로써 비교적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종진피 vs 동종진피
대체진피는 크게 2가지로 나뉜다. 먼저 인체조직이 아닌 다른 동물, 예를 들면 개, 돼지, 소, 말 등의 피부조직을 사후에 채취하여 가공한 이종(異種)진피가 있고, 합법적인 절차를 거쳐 타인의 피부를 사후에 채취해 가공한 동종(同種)진피가 있다.

실제 수술 결과로만 보았을 때는 큰 차이가 나지 않지만, 이론적으로 본다면 인체에는 인체조직인 동종진피를 사용하는 것이 염증반응이나 이식 거부 반응 등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이식 후 생착률 부분에 있어서도 더 유리하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이런 부작용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보다 자연스러운 확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가공된 이종진피들도 많이 나오고 있어 반드시 동종진피만을 선호할 필요는 없다. 오히려 이종진피의 경우, 수술 결과에는 큰 차이 없이 비용이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어 이종진피에 대해 문의하는 남성들도 많다. 결국은 본인의 상황과 성기 상태에 알맞은 진피를 선택하여 수술을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대체진피뿐만 아니라 앞서 이야기했던 필러제제나 실리콘보형물, 자가지방 등의 재료들도 각기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재료에만 치중하기보다,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의 성기 상태와 상황에 알맞은 방법을 선택해 음경확대수술을 진행해야 기대했던 결과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두진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두진 유로진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