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백세 시대가 되면서 건강과 동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안이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시술이나 제품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 그중 성형외과 수술로는 ‘지방 이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동안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중장년층 사이에 지방 이식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동안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중장년층 사이에 지방 이식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얼굴 부위에 진행하는 지방 이식술은 살이 움푹 팬 함몰된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 꺼진 부위의 볼륨을 복원시키고 얼굴 라인을 다듬어주는 수술이다. 패인 얼굴 라인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동시에 줄 수 있어 특히 중·장년층이 많이 선호한다. 간혹 젊은 연령대에서도 노화가 빨리 진행되거나 꺼진 볼륨 때문에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노안의 경우 지방 이식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얼굴 지방 이식은 시술자의 허벅지, 복부 등 충분한 지방을 확보할 수 있는 신체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정제한 뒤,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운다. 지방 이식술은 관자놀이, 눈 밑, 눈꺼풀, 이마, 팔자주름, 턱 끝 등 얼굴 전체의 대부분 부위에 가능하다. 얼굴 지방 이식의 경우에는 절개 과정이 불필요하고 바늘로 미세한 구멍을 내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출혈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 면에서 부담이 적은 편이다.

지방 이식은 사람마다 필요한 양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잘 파악하고 이식하는 것이 핵심이며, 전문 의료진의 수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 또한 매우 중요하다. 불필요하게 많은 양을 이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만들 수 있는데, 과하게 이식을 하면 오히려 얼굴이 부어 보이고 묵직한 느낌이 들어 불편감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방 이식술은 수술 후 지방이 얼마나 잘 생착되었느냐에 따라 만족도와 수술 효과의 지속 기간이 달라지는데, 지방이 한 번 생착되고 나면 사실상 체중이 격하게 감소하지 않는 한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얼굴 전체 지방 이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밀도 높은 충분한 상담 과정을 통해 자신의 체질, 피부 유형, 이식 부위의 상태, 지방을 채취할만한 신체 부위 진단 등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우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우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