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현시대에 많은 남성이 발기부전치료제를 복용하고 있으며, 이 방법을 통한 개선 효과에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 복용이 모든 남성에게 긍정적인 효과만 가져다준다고 보기는 어렵다. 실제로 병원에서도 발기부전으로 내원한 환자 모두에게 발기부전약을 처방하지는 않는다.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서 개인의 현재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약물복용만이 아닌 개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만 한다.


발기부전약은 충분한 검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발기부전약은 충분한 검사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남성이 발기부전약부터 복용하기를 원하고 있다. 이 때문에 병원에서 직접 처방받는 것이 아닌, 불법적인 경로로 약물을 구매해 복용하는 사례들도 증가하고 있다. 허나 이렇게 구매한 약물은 가짜 발기부전약일 가능성이 높은데, 이런 약물들은 아주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한다.

가짜 발기부전약이 위험한 이유는 효과에 대한 부분을 떠나, 개인에게 맞는 적절한 처방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로 복용이 이뤄진다는 부분, 그리고 성분과 출처가 불분명하다는 부분이다. 검증되지 않은 약물을 복용함으로써 생기는 문제는 오롯이 본인의 책임이며 신체를 망가뜨릴 수도 있는 위험성도 있다. 따라서 처방을 통해 복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발기부전 치료제에는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실데나필, 타다라필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는데, 이러한 성분이 부족하게 혹은 과하게 함유되어 있으면 복용을 한다고 해도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거나, 필요 이상으로 발기가 유지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더 나아가서는 심장마비와 같은 큰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실데나필 성분으로 구성된 약물과 타다라필 성분으로 구성된 약물이 처방되는 경우도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기존에 가지고 있는 질환이나 복용 중인 약물, 생활 방식 등에 의해서 처방되는 약물의 종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이런 부분들을 상세히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검사나 상담 없이 약을 복용하면 그만큼 부작용 위험이 올라가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라 할 수 있다.

처방에 따라 복용하지 않고, 과하게 복용하게 되는 경우엔 두통이나 눈부심, 근육통과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처방에 따라 복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처방받은 당사자가 아닌 타인이 복용하는 경우에도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반드시 개인이 직접 처방받은 약만을 복용하는 것이 큰 문제 없이 만족스러운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발기부전은 복용하는 치료제 외에도 주사치료, 호르몬보충요법, 보형물 삽입술 등 다양한 치료방법이 있다. 발기부전이라는 것은 반드시 원인이 있기 마련이다. 어떤 원인이냐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병원을 통해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 본인에게 알맞은 치료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성기택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성기택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