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새해가 되면서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나이를 한 살 더 먹었다는 것이다. 그만큼 얼굴에는 시간의 흐름이 남는다. 최근에는 마스크 착용이 필수가 되면서 ‘눈’에서 노화의 흔적을 많이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눈 주위 주름을 신경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


눈 밑은 노화가 빠르게 나타난다눈 밑은 노화가 빠르게 나타난다


눈 밑은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아 노화가 빠르게 나타난다. 꺼짐, 처짐, 다크서클, 잔주름, 자글자글한 눈 밑, 울퉁불퉁한 눈 밑, 다크서클 있는 눈 밑 등 눈 부위에는 다양한 노화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와 같이 눈가 피부의 노화가 신경쓰인다면 수술과 시술로 개선할 수 있다. 대부분 처음인 경우에는 간단히 주사를 이용하는 방법을 가장 선호한다. 노화는 계속 진행되고, 부위상 위험성을 배제할 수 없기에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술 역시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고, 모든 증상이 다 개선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진단을 먼저 받아야 한다. 주사로 진행하는 눈 밑 리프팅 성형을 선택할 때도 마찬가지다. 눈 밑 리프팅을 통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사람은 콜라겐 감소와 연관이 있는 경우다.

이때 피부 절개를 하지 않으면서 콜라겐을 채워주는 시술이 있다. 실을 눈 밑으로 걸면서 하는 것이 아니기에 회복 기간이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발생하지 않는다. 캐뉼라를 이용해 눈 밑 피부 진피층에 실 성분을 주입한다. 이 실이 녹으며 콜라겐 생성을 유도, 피부를 재생시켜준다.

눈 밑 리프팅 부스터는 ‘필러’와 다르다. 또 눈 부위는 얼굴 부위에 사용하는 성분과 같은 것을 사용하지 않는다. 눈 밑의 특징을 감안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특성을 섬세하게 파악하여 내용물을 선택한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이라면 더 신중하게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그래야 복합적인 증상이 있는 눈 밑에 안전하게 피부 탄력을 주고 볼륨감을 개선할 수 있으며, 칙칙한 피부 톤을 밝게 해주면서 잔주름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부족한 콜라겐을 채워주는 눈 밑 리프팅 부스터 주사로 탄력감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다만, 눈 밑 리프팅 주사와 수술을 하는 경우는 다를 수 있다. 따라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고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재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재현 리본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