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헬시라이프

유수빈 약사는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 중 하나로 ‘오메가3’를 꼽는다. 오메가3는 혈액 중 중성지질을 개선해 혈액 순환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항염 작용 등 다양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유수빈 약사는 오메가3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언급하며, 오메가3가 부족하면 우리 몸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에 관해 이야기했다.


1.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유수빈 약사는 “오메가3는 식약처로부터 혈관 속 중성지질을 개선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주는 기능을 인정받은 만큼, 혈액 순환이 잘 안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는 영양제이다”라고 설명한다. 오메가3는 말초 부종을 개선하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 이러한 역할을 하는 오메가3가 부족하면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오메가3가 부족하면 눈이 건조해질 수 있다


2. 눈이 건조해진다
안구건조증, 즉 눈에 건조함을 느껴 인공눈물을 찾는 사람이라면 오메가3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우리 눈꺼풀에는 마이봄샘이라고 하는 피지선이 있다. 이는 눈에 지질을 분비해 기름층을 형성함으로써,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때 오메가3가 마이봄샘이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며, 오메가3 중 DHA는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기억력이 저하될 수 있다
DHA는 뇌 신경을 구성하는 데 사용되어 뇌 중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기억력을 개선 시킬 수 있어 알츠하이머 등의 신경 퇴행성 질환을 막는 데도 효과적이다. 유수빈 약사는 “오메가3는 뇌의 신경세포 재생을 돕고 신경이 신호전달을 잘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메가3가 부족할 시 기억력 감퇴가 있을 수 있다”라고 설명한다.

이 밖에도 오메가3는 항염증 작용을 하므로 부족할 시 염증으로 인한 두통, 근육통 등의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오메가 3는 지방산이기 때문에 결핍 시 피부건조증, 손·발톱 깨짐이 생길 수 있으며, 모발에 윤기가 사라지고 푸석푸석해지기도 한다.

도움말= 유수빈 약사


Smart tag : 건강기능식품 영양

뉴스 작성자

윤새롬 사진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프로필 보기
  • 전문 뷰티,헬스,건강,의학
  • 이메일 hidoceditor@mcircle.biz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