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중 하나로 ‘눈및꺼짐’ 증상이 있습니다. 눈밑꺼짐은 대개 눈밑지방이식, 눈밑지방재배치, 눈밑필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상태에 맞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눈밑필러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러한 선택은 안전하다는 생각보다는 접근하기 쉽고 익숙한 시술이라는 점에 기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쉽게 선택했다가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것이라 안일한 마음을 갖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중에 하나로 ‘눈밑꺼짐’ 증상이 있다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 중에 하나로 ‘눈밑꺼짐’ 증상이 있다

◇ 눈밑필러,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눈밑필러가 안전할까요? 안전성을 따질 때는 당장의 부작용뿐만 아니라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문제까지 모두 감안해야 합니다. 따라서 눈밑필러는 시술 후 제거 필요 가능성, 재시술 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등의 모든 문제를 감안하고 꼼꼼하게 비교해본 뒤 신중하게 결정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밑꺼짐 필러는 위치상 눈밑 피부가 얇고, 탄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필러 뭉침 현상, 필러의 이동 현상, 울퉁불퉁 해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종류의 필러를, 어느 부위에, 어느 정도의 용량을 주입하는지를 신중히 선택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필러의 종류도 신중하게
눈밑꺼짐 부위의 볼륨감을 더해주기 위해서 필러를 선택한다면 여러 가지 필러 중에서 피부 내에서 자연스럽게 차오르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개 눈밑필러 종류가 따로 없고 섞어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밑의 특징을 살릴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내 스며들어 뭉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고, 피부와 잘 작용하는 물질로 기반을 다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밑꺼짐에 앞광대와 눈물고랑의 꺼짐이 같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어 관련 부위에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콜라겐이 함유된 필러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 필러는 엘라스틴과 함께 피부 구조물을 구성해주고 새 세포가 성장할 수 있도록 섬유질 세포 형성을 도와줍니다.

필러 시술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한 제품, 눈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해서 잘 아는 의료진, 그 의료진의 섬세한 시술입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재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재현 리본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