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코’는 얼굴의 한가운데에 있는 만큼, 얼굴의 분위기나 아름다움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미의 기준으로 손꼽히는 콧대는 얼굴형의 중심을 잡아주고, 더 세련된 이미지를 주도합니다. 코 성형은 작은 변화로도 큰 외모적 차이를 기대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은 편이지만, 보형물에 대한 부담감이나 수술, 부작용에 대한 부담감이 큰 편에 속합니다.

코 성형을 하고 싶지만, 코 수술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으로 망설이고 있다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인 ‘코 필러’ 시술 방법을 제안합니다. 코 필러 시술은 칼로 절개하지 않는 비절개 시술이며, 보형물을 사용하는 수술 부담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코 필러 시술코 필러 시술


◇ 코를 오똑하게 만들어주는 ‘코 필러’ 시술이란?

코 필러는 비수술적 요법으로, 콧대를 오똑하게 만들고 코의 디테일한 모양까지 예쁘게 만들어주는 시술입니다. 콧대의 높이를 보완해주는 것은 물론 코끝, 미간 등 제각기 다른 코의 전반적인 부분을 예쁘게 다듬어주고, 약한 매부리코나 휘어진 코의 교정도 가능합니다. 생체 적합성을 인정받은 안전한 물질을 적정량 주입하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적고, 시술 당일부터 콧대가 자연스럽게 살아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코 필러에 사용되는 필러 종류와 유지 기간은?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액상을 볼륨을 살려주고자 하는 부위에 채워주는 시술입니다. 필러는 얼굴의 밋밋한 부위에 주로 시술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코입니다.

코 필러 시술은 10분 이내에 마무리되어 환자가 느끼는 부담도 적은 편입니다. 시술 후에는 체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안전하고, 코 필러 유지 기간은 필러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6개월에서 2년 정도 유지됩니다. 시술 후 드물게 염증, 출혈, 붓기가 나타날 수 있고 환자의 피부 상태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필러의 종류와 적정량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과 1:1 상담을 거친 뒤 시술을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 코 필러 시술 시 주의 사항은?

1. 시술 전후 음주나 흡연 시 염증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시술받은 부위를 과도하게 문지르거나 충격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코 필러 시술받으신 경우, 약 2주간 안경 착용을 피해 주세요.
4. 시술 후 일주일간은 사우나를 피하도록 합니다.
5. 시술 후 일주일간은 음주 및 흡연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 시술 후 일시적으로 멍∙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 필러 시술 후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코 필러 후 주의사항을 잘 따라야 합니다. 시술 후 금주, 금연, 사우나나 찜질방 등의 이용은 피해야 하며 시술 부위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기 위해 1~2주 정도는 지나친 압력이나 과도한 표정 짓기는 자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코 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얼굴 부위에 대한 시술인 만큼 얼굴 상태와 코를 정밀하게 진단하고 기존 코 모양과 얼굴형에 어울리는 코 라인으로 시술받아야 합니다. 코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코의 모양을 자신의 얼굴에 맞게 교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낮은 코, 복코, 휜 코, 매부리코 등 개인별 코 모양과 얼굴의 다른 부위와 전체 이미지를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코 모양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필러를 사용하거나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필러를 사용하면 필러가 옆으로 퍼지거나 피부가 괴사하는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는 점을 정확히 인지해야 합니다. 저렴한 필러나 승인받지 못한 필러의 경우 인체 거부반응을 보여 심한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고, 시술에 숙련되지 못한 경우 피부 괴사나 혈관을 통해 필러가 다른 곳에 흘러내려 가는 부작용 사례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에 정품 사용 여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등의 여부를 꼼꼼히 따지고 시술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상진 원장 (피부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상진 영앤필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