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과거에는 무조건 큰 눈과 짙은 쌍꺼풀을 만드는데 주안점을 둔 쌍꺼풀 수술을 시행했지만, 최근에는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쌍꺼풀 수술 중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절개를 하지 않는 수술법이다쌍꺼풀 수술 중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절개를 하지 않는 수술법이다
기존에는 획일화된 모양의 쌍꺼풀로 인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거나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다.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얼굴 전체와의 조화와 더불어 자신의 눈매를 살리면서 양쪽 눈매의 대칭을 맞추는 등 섬세한 디자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다른 쌍꺼풀 수술과 비교했을 때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이다. 눈꺼풀에 구멍을 뚫고 실을 통과시켜 피부와 검판 또는 상안검거근 사이의 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피부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와 붓기 등이 적고 일상생활 복귀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이 수술은 절개 없이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느낌 또한 없다.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은 기존 수술들에 비해 수술과 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바쁜 일상으로 시간을 내는 것이 쉽지 않은 사람, 수술 후 일상으로 빠르게 복귀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권하는 수술이다. 또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원하거나 절개를 수반한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을 고려해 보아도 좋다. 자연유착 수술법은 위험도가 거의 없는 수술이지만 부작용이라 한다면 간혹 실밥이 풀릴 수도 있는 수술이다.

눈 수술 진행 시, 부자연스러움이나 부작용 등의 문제 발생을 피하기 위해서는 나에게 맞는 맞춤형 수술 계획을 함께 세울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수술을 하고자 하는 병원이 성형외과 전문의가 1:1 책임 전담제를 운영하고 있는 병원인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나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현욱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현욱 스케치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