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밝고 매끈한 눈 밑을 위해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수술이 있다면, 아마 ‘눈밑지방재배치’일 것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결막을 절개해 눈 밑에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패여 있는 눈물고랑으로 재배치함으로써 지방돌출과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술 범위가 눈 밑이기 때문에 수술 후 애교살이 변하지는 않을지 걱정하는 사람이 많다.


눈 밑의 도톰한 애교살은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다눈 밑의 도톰한 애교살은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다

그렇다면 눈밑지방재배치는 애교살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애교살은 눈 밑의 눈둘레근육 일부가 도톰해져서 만들어진다. 보통 눈밑지방은 애교 근육 아래쪽에 볼록하게 자리 잡는다. 이렇게 애교근육과 눈밑지방이 나누어져 있는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하더라도 애교근육의 크기는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된다. 그러나 애교근육과 눈밑지방이 함께 합쳐져 하나의 애교살로 보일 때에는 수술 후 애교살이 변화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다. 수술 전에는 애교근육과 눈밑지방이 합쳐져 애교살이 커 보였다면, 수술 후에는 눈밑지방이 눈물고랑으로 재배치되면서 애교근육의 볼륨만 남게 된다. 따라서 수술 후 애교살이 작아 보일 수 있다. 또한 애교근육의 크기가 작은 경우에는 수술 후 눈 밑이 밋밋해 보일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애교근육이 눈밑지방에 덮여서 애교살이 보이지 않아 눈 밑 전체가 불룩해 보이는 경우라면, 재배치를 통해 가려졌던 애교근육이 도드라지게 된다. 즉, 수술 후 오히려 애교살이 생긴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렇게 눈밑지방재배치 후 애교살 변화는 수술 전 눈 밑 지방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서 달라진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후 애교살의 변화가 있을지, 없을지 걱정하고 있다면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러므로 수술 전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종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종제 와우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