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이란?

조루증에 관한 정의는 여러 가지가 있다. 성관계 시, 삽입 후 시간을 3분, 5분, 7분 등으로 규정하기도 하고 사정시간이 짧아 성적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로 규정하기도 한다. 조루증은 장기적인 해결도 중요하지만 당장 오늘 밤 아내나 여자친구와 맞닥뜨릴 상황에 대한 불안감과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는 고질적인 남성비뇨기과 질환이다.


조루증 치료

시간을 끌수록 조루증은 습관성 원인이 더해서 치료가 어려워지는 것도 큰 문제이다. 조루증 치료 방법은 크게 먹는 조루증 치료제와 조루 수술이 있다. 조루증 치료제는 세로토닌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여 사정 신호를 억제하는 방법으로 약을 먹을 때마다 효과를 볼 수 있는 일회성 조절 개념의 치료방식이며, 간편하게 치료를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시간을 끌면 끌수록 조루증은 습관성 원인이 더해서 치료가 어려워지는 것시간을 끌면 끌수록 조루증은 습관성 원인이 더해서 치료가 어려워지는 것


조루수술은 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할 때 감각을 정상화시켜주는 남성수술 치료법이다. 과거에는 배부신경차단술 등으로 신경절제를 하거나 신경을 괴사시키는 방식을 썼지만, 지금은 저장 진피를 이용한 진피 이식 조루수술이 주로 시행된다. 진피 이식 조루수술은 음경 전체와 귀두 테두리에 진피가 삽입되어 음경 전부와 귀두의 감각까지 둔하게 만들 수 있는 수술법이다. 진피 이식 조루수술은 원래 음경확대수술과 귀두확대수술로부터 유래된 것이지만 오랜 시간의 연구와 임상을 통해 감각 조절 방식이 크게 개선되어 왔다.

남성확대수술만 할 경우 감각적인 면을 따로 고려할 필요는 없지만 조루증 해결을 위해서는 최적의 감각 상태로 정확히 교정해 주어야 한다.


만약 수술 전 민감도가 더 예민하다면?

감각을 최적화 시켜주기 위해서는 추가 진피 조루수술로 감각을 더 둔하게 조절해 줄 수 있다. 수술 후 귀두가 상대적으로 마찰이 적어지고, 음경 몸통 윗부분의 마찰이 증가하는 것에 착안하여 추가 진피 조루수술로 마찰이 집중되는 곳을 더 둔하게 만들어 효율적인 조루증 치료를 하도록 도와준다.


수술 후 사후 관리

조루증 수술을 받은 후에는 반드시 1~2일째 한번 10일 이후에 한번 총 2번의 병원 방문 치료가 필요하다. 삽입된 진피가 음경 내부에서 완전히 밀착, 접착 고정되고 추후 생착이 완료될 수 있도록 철저한 감염관리와 치료가 중요한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루증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습관성 조루증이 굳어질 경우 더더욱 치료가 어려워진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검증되지 않은 여러 건강식품이나 허가받지 않은 방법들을 쓰면서 시간을 끌지 말고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린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