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거 음경확대 수술은 단순히 본인의 크기에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받는 수술이라고 여겨졌지만, 현대에는 파트너의 만족도라는 또 다른 이유로 많은 남성들이 병원을 찾는다.


여성의 질 상태를 알아야

관계 시, 흥분에 이르면 여성의 질은 이완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음경이 질벽을 충분히 자극해 주지 못할 정도의 굵기라면, 상대 여성이 그리 만족스러운 관계를 가지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다.


현대 남성들은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위해 음경확대수술을 고려한다현대 남성들은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위해 음경확대수술을 고려한다


음경이 질벽과 맞닿은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게 되면, 여성은 더 큰 만족감을 얻게 되고 남성 역시 더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이런 부분을 인지하면, 음경확대를 필요로 하는 남성들이 왜 많은지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된다.


양보다는 질!

과거에는 관계를 갖는 것 자체에 의의를 두고, 일정 기간 동안 몇 번의 관계를 갖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사람들이 횟수보다는 한 번의 관계를 갖더라도 그 퀄리티에 더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남성들은 여성의 만족도에 의해 본인의 만족도가 결정되는 부분도 있어 단순하게 성감만을 높이기 위한 관계가 아니라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상대에게 더 많은 자극을 주고자 노력하는 남성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나에게 맞는 음경확대 재료는?

현재 음경확대술에 사용되는 재료가 과거에 비해 정말 다양해졌다. 그 덕분에 남성들에게 재료 선택의 폭이 많이 넓어졌다. 초기 음경확대수술에는 재료 선택의 폭이 좁아, 음경확대를 진행한다고 해도 수술 후 모양이나 유지 기간 부분에 있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음경에 큰 문제만 없다면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후, 상태에 맞는 재료를 선택하여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의 생체조직과 잘 융합하고 거부반응이 적은 대체진피부터, 수술 없이도 간편하게 주입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수술이 비교적 간편하고 교체나 제거 시에도 용이한 다양한 형태의 실리콘 보형물, 본인의 신체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하여 정제하는 자가 지방 등의 종류가 있으며, 대체진피나 필러, 실리콘 보형물들은 특징에 따라 또 여러 재료들이 있기 때문에 개인에게 알맞는 재료를 선택해 음경확대 진행이 가능하다.


음경확대에도 부작용은 있다?

음경확대 수술도 엄연하게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당연히 있다. 절개 부위를 통해 출혈이 발생하거나, 염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정밀하지 못한 수술로 인해 부자연스러운 형태를 띠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작용을 막기 위해 얼마나 정밀하게 수술이 진행되는지, 의료진의 수술 경력은 어떤지를 확인하는 것도 음경확대를 진행할 병원을 선택할 때의 중요한 한 가지 팁이라 할 수 있다.


음경확대와 함께 받는 남성수술?

최근, 피임을 위해 정관수술을 받는 유부남들이 음경확대를 함께 하기 원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정관수술 역시 원치 않는 임신에 대한 불안감을 제거해 줌으로써 오롯이 관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수술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음경확대 수술로 여성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여 부부관계에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두 가지 수술을 함께 병행하려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는 듯하다.

부부의 성생활을 유지하는 나이대가 점차 높아져 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음경확대나 성 기능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움직임은 부부의 좋은 관계 유지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본인을 비롯해 아내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관계가 지속되고 있다면, 이런 방법을 통해 만족스러운 부부관계를 다시 찾아가는 부분도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종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종우 유로진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