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칼럼

뉴스/칼럼>
질환·치료

과거에는 사정시간이 짧아 만족스러운 관계를 갖고 있지 못한 남성이라도 문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병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물론 남성은 사정과 함께 극치감을 느끼며 충분한 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상대 여성이 만족하는 모습을 보며 만족도가 상승하기도 한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 극치감에 이르는 시간이 긴 편이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희를 권하지만, 실제 삽입 후 피스톤 운동 시에 느껴지는 만족감이 더 크다. 따라서 사정이 너무 빠르면 남녀의 잠자리가 마냥 좋은 기억으로만 남는 것이 무리가 있다.

이러한 부분이 지속되면 두 사람의 일상에도 문제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적극적으로 치료를 생각하는 남성이 있다. 반면, 이런 증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자 하는 남성도 꽤나 많은 편이다.



조루증의 예방방법

직접적으로 예방하는 수단이나 방법이 명확하지는 않다. 하지만 조루증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알게 되면 예방하는데 있어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후천적 조루증의 원인이 되는 요로감염이나 성병, 발기부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에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부부관계가 너무 없는 것도 증상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기에 주기적으로 잠자리를 갖는 것 역시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조루증을 유발하는 이러한 원인을 하나하나 제거한다면 충분히 증상에 대한 예방이 가능할 수 있다. 허나, 선천적으로 성기의 민감도가 높은 경우에는 예방이 쉽지 않다. 이러한 경우 치료를 통해 민감도를 줄여주는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충분한 개선효과를 가져다줄 수 있다.

조루치료 방법은?

앞에서 잠깐 이야기했지만, 조루증이라는 것은 어떠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기 마련이다. 이러한 원인들을 잡아주는 것이 조루증 치료다. 증상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민감도, 전립선 질환, 정신적인 원인, 흥분도, 금욕기간, 발기력 약화 등으로 다양하다. 원인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해야만, 그 치료법에 따른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먼저, 약물이나 주사 등을 통해 개선 가능한 비수술 치료 방법이 있다. 반면, 비수술 치료로는 효과를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바로, 높은 민감도에 의한 증상이다. 민감도는 신경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데, 어떠한 약물을 통해 신경으로 인한 민감도를 줄인다는 것 자체가 현재 불가한 상황이다. 따라서 수술적 방법으로 신경을 차단하여 그 민감도를 낮춰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수술적 치료 후에도 재생하려는 신경의 특성 때문에 재발될 가능성이 있다. 재발률을 낮추기 위해서는 민감도를 높이는 신경을 확인하고, 정밀하게 차단함으로써 증상의 재발을 낮출 수 있다.

둔감효과와 함께 굵기 개선 효과까지

신경을 직접적으로 차단하여주는 신경차단술과는 다르게 외부의 자극을 막아주는 방식의 수술 방법도 있다. 대체진피를 삽입하여주는 방식이다. 이를 적용하면 굵기 개선 효과를 비롯하여, 삽입된 진피로 인해 외부로부터 오는 자극을 한층 막아주며, 음경과 귀두의 전체 평균 감각을 최적화시켜주어 사정시간을 효과적으로 연장시켜준다. 이는 만족도가 높은 조루치료 방법 중 하나이다.

조루증 방치하면 지속적으로 증상 악화

예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하지만 이미 증상이 나타나고 있거나, 선천적으로 높은 민감도를 타고 난 경우라면, 실질적으로 예방이라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기 어렵다. 이때는 증상을 계속 방치하여 상황을 더 악화시키기보다는 검사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빨리 시작하여 민감도와 불안감을 함께 낮추는 잠자리를 계획하는 것을 추천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송동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Smart tag : 조루증 발기부전 남성생식기 남성

뉴스 작성자

송동우 사진

송동우 비뇨의학과 전문의

프로필 보기

네티즌 의견

댓글 작성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