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살아보니 인생 참 길어요. 마음은 청춘인데 거울 속 모습은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더라고요. 망설이는 동안 너무 늦은 거 아닐까 생각도 했지만 이제라도 그 시절 내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피부 노화로 인한 눈 처짐으로 피곤해 보이고 얼굴이 그늘져 보이는 것이 늘 고민이라고 하시던 65세 어르신의 말씀이 지금도 잊히지가 않는다. 요즈음 효도선물로 부모님을 모시고 병원에 내원하여 안티에이징 성형수술에 대해 알아보는 자녀들이 많아졌다. 자의든 타의든 젊어지고 싶은 마음의 반증이 아닐까 싶다.


중년의 눈 성형은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성도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중년의 눈 성형은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성도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중년 성형 문의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중년 눈 성형은 크게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로 나눌 수 있다. 상안검 수술은 처지고 늘어진 눈꺼풀을 절제하고 당겨주어 봉합하는 방식으로 눈썹, 눈꺼풀의 노화를 탄력 있게 개선할 수 있다. 수술 후 처진 눈꺼풀로 인해 가려졌던 시야가 확보되고,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문제 등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하안검 수술은 눈 밑에 불룩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잔주름을 펴고 동시에 늘어진 피부로 인한 눈 밑 그늘과 주름을 개선해 주어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밝고 환하게 변화시켜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년 눈 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개개인의 상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눈 상태에 맞는 적절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노화로 인한 처진 눈꺼풀과 주름 때문에 눈 성형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눈 크기를 키우거나 미용 목적으로만 접근하는 눈 성형과는 달리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 중년 눈 성형은 기능과 심미성을 모두 고려하여만 하기에 더욱 세밀하고 정교한 전문의와의 상담 및 진료를 필요로 한다.

나에게 필요한 수술을 본인이 스스로 결정하는 것은 무리가 있음으로 반드시 의료인과의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통해서 결정되어야만 결과적으로 불만족 및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중년 눈 성형은 예민한 부위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기를 권유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대현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대현 다움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