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실제 부부관계에서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하고 있는 부부가 어느 정도나 될까? 바빠서, 몸이 피곤해서, 아이들을 키우느라, 직장생활에 지쳐서, 최근 몸이 무거워져서 등 갖가지 핑계거리로 자기 합리화를 해보지만, 성적 만족감이 떨어지는 경우는 너무도 흔한 일이다.

특히 조루증이 있어 사정시간이 너무 짧거나 왜소증으로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져 있는 경우라면 성적 만족도는 더욱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이 크다. 또 피임을 해야 하는데 혹시 피임 실패를 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 그리고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에서 청결의 문제로 냄새가 나거나 찌꺼기가 끼는 경우 등 성적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원인은 다양하다.


음경확대수술음경확대수술
바쁜 일상생활 중에서 기회를 엿보다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성기확대수술과 조루증수술을 동시에 시행 받으려는 남성들이 최근 남자비뇨기과를 많이 찾고 있다. 최근에는 동종 저장진피(대체진피)를 이용한 남성확대수술이 많이 시행되는데, 그 이유는 영구적인 수술 효과와 발기 시의 단단한 강직도 등이 특징이기 때문이다.

여름철이라고 하더라도 의학적으로 볼 때 무균상태로 진행되는 남자확대수술, 조루증치료 수술의 특성상 의학적으로 볼 때 전혀 계절적인 불리함은 없다. 물론 수술 후 관리하는 과정에서는 다소 불편감이 있을 수 있지만, 조금만 번거로움을 감수한다면 평상시의 콤플렉스를 한방에 걷어낼 수 있는 좋은 찬스다.

최근에는 추가진피조루수술이라고 하여 음경 전체를 진피로 덮어주어 감각을 둔하게 하고 음경 몸통 윗부분에 추가진피를 넣어 감각을 정확하게 최적화 시켜주는 남성수술 방식이 많이 시행된다. 통상적으로 성기확대술만을 단독으로 시행하거나 조루증수술까지 함께 시행되는 경우 정관수술이나 포경수술, 음경 만곡증 교정수술까지 동시에 다른 남성수술까지 함께 시행되는 경우가 많다.

여름 휴가철을 이용하여 수술 받을 때 기억할 사항은 기본적으로 수술 당일에 약 50분의 수술 시간을 포함하여 2시간 정도 병원에 머물러야 하고 귀가 후에도 1~2일째 한번, 10일 이후에 한번 총 2번의 방문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외에는 집에서 혼자 치료할 수 있게 의료진들이 도와주고 수술 직후부터 보행이나 운전 등의 일상생활을 어려움 없이 할 수 있다.

여름이라고 해서 의학적으로 다른 것은 전혀 없다. 다만, 수술이나 치료 계획과 같은 부분은 수술을 받는 개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르므로 본인의 스케줄과 병원 스케줄을 꼼꼼히 따지는 것을 권한다. 최근에는 음경확대술, 조루수술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곳도 있어 프라이버시 보장과 다른 환자와의 접촉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사항까지 다각도로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처럼 발달한 의료수술기법을 통해 선천적인 콤플렉스와 기능 저하를 한 번에 완치할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오랫동안 느껴온 남성적인 부분에서의 부족함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남성비뇨기과의 문을 두드려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판단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