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잠자리에서 이른 사정으로 인해 충분한 만족을 얻지 못하는 조루증 증상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정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쾌감을 얻는 남성과는 달리, 여성은 충분한 시간 동안 지속적인 자극을 통해 더 높은 만족을 얻는 부분이 있어 남성의 너무 이른 사정은 잠자리의 만족을 해하는 충분한 원인이 되기도 한다.


잘못된 민간요법잘못된 민간요법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심리적인 원인과 높은 민감도로 인한 원인 두 가지로 나눠볼 수가 있다. 심리적인 원인은 매 상황에 따라서 개선이 되기도 하는 반면, 민감도에 의한 증상은 단순히 상황으로만 개선이 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민감도가 높은 것은 성기 내에 있는 신경으로 인한 것이기에 그 신경 반응을 낮춰주지 않는다면 개선이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그리하여 민감도를 낮춰주기 위한 방법으로 마취 크림이나 스프레이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들도 많은 편인데 사용 방법에 따라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들도 있고 관계 중 제품을 사용하는 것 자체가 막상 쉽지 않다는 의견들도 있는 편이다. 물론 알맞게 사용을 하면 민감도를 낮춰주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인데 검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당장에 민감도 저하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염증과 같은 피부질환 등을 얻게 되는 경우도 있어 검증된 제품 사용을 권하는 바이다.

또한 온라인상에 떠도는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통해 조루증 개선 효과를 기대하는 남성들도 있다. 한 예로 칫솔모나 때 타올 같은 거친 재질을 통해 성기를 문질러 주고 상처가 난 후에 새살이 돋아나면서 민감도가 줄어들게 된다거나 외부 자극으로부터 적응이 되어 단련이 된다거나 하는 소문을 듣고 직접 실행에 옮기는 남성들도 있다고 한다. 하지만 이는 검증이 되지 않은 방법일뿐더러 자칫 생각지도 못한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나 귀두 부분은 과도한 자극으로 인해 피부의 기본 조직이 손상될 우려가 있으며 이를 통해 염증이나 그 외 질환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하게는 괴사가 되는 상황까지 발생시킬 수가 있다.

그리하여 조루증에 대한 치료가 아닌, 상처에 대한 치료를 먼저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민간요법이라고 할지라도 어느 정도의 타당성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병원에 내원 후에는 먼저 어떠한 원인으로 인해 조루 증상이 발생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음경진동각 검사를 비롯하여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환자의 상태에 대한 치료를 적용하도록 한다. 특히 민감도가 높아 발생하는 조루증으로 확인된 경우에는 민감도를 높이는 원인인 신경을 차단하여 주는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사정 지연시간을 늦춰줄 수 있는데, 젊은 층의 남성들의 경우, 대부분 신경 재생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차단에 있어 보다 더 정밀한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재발률을 늦춰주는 것이 필요하다.

현시대에 이르러서는 남녀를 불문하고 성적인 만족도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고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는 만큼 충분한 시간, 충분한 자극을 통해 보다 더욱 만족스러운 잠자리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성 기능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방치하기 보다는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로 성생활의 질을 변화시키기 위한 노력도 필요한 시대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박세준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세준 유로진비뇨기과의원(천안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