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몸의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얼굴에도 시간이 흐르면서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찾게 되는 것이 바로 필러 시술이다. 더불어, 필러로 밋밋한 얼굴에 볼륨감을 채워줄 수 있는데, 그렇다면 대표적인 얼굴 시술인 필러와 보톡스의 차이는 무엇일까? 이에 성형외과 안상태 원장이 필러 주사의 성분부터 시술의 주의사항까지 자세히 설명했다. 다음은 성형외과 안상태 원장과의 인터뷰 일문일답이다.



Q. 필러 주사는 어느 부위에 가능한가요?


필러 주사는 이마, 미간, 관자, 코, 눈두덩이 등 여러 부위에 가능합니다. 나이 들면서 제일 꺼지는 부위가 눈두덩이인데요. 이 부위도 필러 시술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눈물고랑과 앞 볼, 광대 밑에 파인 부위, 그리고 팔자주름도 필러가 가능하죠. 물론, 턱이나 목주름, 손등까지도 가능합니다.


Q. 필러 주사의 성분이 궁금해요!


필러 주사의 성분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녹는 필러와 안 녹는 필러가 있습니다. 녹는 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로써 우리 신체 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녹이는 주사가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체내에 흡수되어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하지만, 녹지 않는 필러의 경우에는 100% 분해돼서 없어지는 것이 아닌 필러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Q. 필러 주사가 유지되는 기간을 알려주세요.


필러는 대부분 다 히알루론산 필러로, 일 년간 체내에서 천천히 흡수되어 소변이나 대변으로 배설됩니다. 하지만, 영구히 남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이나 신체는 계속해서 변하는데, 필러만 그대로 남아 있다면 어색해지거나 부자연스럽게 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오래가는 필러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나이와 얼굴에 어울리게 시술할 수 있는 필러를 더 선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Q. 필러와 보톡스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필러와 보톡스를 헷갈려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필러는 어떤 공간을 채워주고,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잡아줍니다. 그래서 특히 미간 부위 같은 경우에는 보톡스로 근육을 잡아주고, 필러로 주름이 파인 부위에 공간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주름이 보이는 곳 대부분에 보톡스와 필러가 다 필요한데요. 그래서 필러와 보톡스의 선호도에 대해서는 대칭의 문제가 아니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필러와 보톡스는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해준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Q. 필러 주사 시 주의사항에 어떤 것이 있나요?


필러 주사의 주의사항은 크게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치과 치료를 했거나 얼굴에 염증이 있을 때는 필러 시술을 할 때, 균이 감염되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술 일주일 전 혹은 후에는 치과 치료 및 얼굴에 염증이 일어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술 부위를 심하게 눌러서 모양이 변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말 = 성형외과 안상태 원장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민지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안상태 리영의원 의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