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남성비뇨기과에서 아주 흔히 볼 수 있는 질환 중 하나가 조루증이다. 조루증은 남녀 모두의 성적 만족도를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성 기능 질환이다. 발기부전 증상이 주로 중년 이후의 남성들에 집중되어 있는 것과 비교하여, 조루증은 전체 연령에 걸쳐 흔히 발현된다.

조루증과 함께 남성 성 기능과 자신감을 저하시키는 것이 바로 왜소 콤플렉스이다. 실제 왜소증이 있는 경우 콤플렉스를 느낄 수밖에 없지만 절대적 크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스스로 느끼는 크기의 왜소함이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스스로 자신감을 가지지 못하고 상대 여성 대비 작은 크기로 인해 만족감이 떨어진다면 왜소 콤플렉스를 느끼게 되고 남성 자존감은 떨어지게 된다.
남...남성남...남성
이러한 성 기능 장애와 콤플렉스는 엄연히 스스로를 괴롭히는 심각한 문제인데 이를 애써 외면하고 그냥 참고 견디려고만 생각할 경우, 이 문제들은 더욱더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조루증이 있을 때 반복적으로 배우자의 불만족이 쌓이게 되면 결국 불화가 이어지고 남성 스스로도 자신감을 잃어버리게 되어 실제 성적 능력이 더욱더 저하된다. 또한 왜소 콤플렉스는 실제 성관계를 할 때 충분한 쾌감을 느끼지 못하는 실질적인 문제를 야기하여 부부관계에서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이유가 문제가 된다. 이를 그냥 방치할 경우 자연적인 해결은커녕 여성의 노화와 분만 등으로 인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심각한 트러블을 만들어 낼 소지가 충분하다. 따라서 만약 조루증이나 왜소 콤플렉스, 음경만곡증 등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남성비뇨기과를 찾아 남성수술을 상담해보는 것을 권유한다.

만약 귀하가 조루증이나 왜소 콤플렉스로 자신감이 떨어진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일부에서는 실장, 사무장이 거의 모든 상담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 남성수술을 중점적으로 시행하는 전문의와 직접 최종적인 상담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것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남성 고민이 있다면 더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적극적으로 비뇨기과를 찾아 상담받으시길 권유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장수연 원장 (비뇨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장수연 엘제이(LJ)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